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빛銀 검사부직원 소환조사 .. 검찰, 외압여부 추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빛은행 불법대출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지검 조사부는 6일 이 은행 본점 검사부가 관악지점을 감사하는 과정에 외압이 있었는 지를 집중 조사하고 있다.

    검찰은 이를 위해 지난 1월과 8월 관악지점을 감사했던 본점 검사부 관계자들을 소환해 당시의 상황을 조사했다.

    특히 검찰은 지난달 있었던 감사 기간에 당시 지점장이었던 신창섭(48·구속)씨가 감사 관계자들에게 "윗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으니 적당히 넘어가 달라"며 감사중단을 요청한 부분을 주목하고 이수길 부행장의 개입 여부를 추궁했다.

    검찰은 개입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이 부행장을 다시 소환해 신씨와 대질 신문을 벌일 방침이다.

    검찰은 신씨가 미국으로 송금한 1백70만달러(19억원)중 4억5천만원이 아크월드 등에 불법대출됐던 자금이라는 사실을 확인,신씨가 나머지 금액들도 비슷한 방식으로 유용한 것으로 보고 신씨를 상대로 혐의를 추궁하고 있다.

    검찰은 이와함께 신용보증기금 전 영동지점장 이운영(52)씨가 아크월드에 대출보증을 서라는 외압이 있었다고 거듭 주장함에 따라 이씨의 신병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정대인 기자 bigm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설에 서울 텅 비었다고?"…고궁·전시·숲체험 총출동

      설 연휴 기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전시 공연이 이어진다. 고궁과 한옥마을 박물관 미술관 공원까지 대부분 문화시설이 휴관 없이 운영되며 도심형 명절 나들이 수요를 겨냥했다.서울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2. 2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3. 3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