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0개 전문몰을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 종합쇼핑몰이 나왔다.

전자상거래솔루션업체인 파이언소프트는 최근 꽃배달 맞춤셔츠 속옷 등 50개 전문 쇼핑몰의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종합쇼핑몰 "바이오케이"(www.buyok.com)를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오케이는 <>향수전문점 센스라인 <>건강의료전문점 바이메드 <>꽃배달전문점 산타플라워 <>맞춤셔츠 전문점 산타플라워 <>속옷전문점 팬티숍 등 서로 다른 분야의 전문몰 50개가 입점,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상품들을 갖추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각 쇼핑몰의 상품을 진열, 바로 주문이 가능토록 했으며 상품의 배송과 서비스는 해당 전문몰이 맡는다.

파이언소프트는 앞으로 전문 고객관계관리(CRM)팀을 운영해 고객 행동을 분석, 판매 및 로그인 실적을 파악,입점몰에 제공하고 고객들이 검색하는 쇼핑 조건을 분석,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상품을 구비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파이언소프트 이상성 사장은 "입점업체들이 대부분 독특한 아이템을 가진 전문몰들로 우수한 서비스와 상품을 확보하고도 취약한 자본과 마케팅력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종합몰 운영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시너지효과를 높여 실질적인 매출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