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UBS워버그,삼성전자 내년수익 하향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UBS워버그가 삼성전자의 2001년 수익예상치를 하향 조정했다.

    또 향후 12개월 예상주가를 16만5천∼36만5천원으로 전망했다.

    17일 워버그증권은 내년도 원·달러 환율을 평균 1천50원으로 가정한 후 삼성전자의 2001년 순이익을 당초 예상치인 7조5천억원에서 6조9천7백억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핸드폰 및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공급과잉 여파로 내년도 수익전망이 그리 밝지 않다고 판단한 때문이다.

    워버그는 향후 12개월 동안 삼성전자의 예상 주가를 16만5천∼36만5천원으로 전망해 앞으로 주가가 더 하락할 수도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워버그는 △내년도에 D램가격이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현 경기사이클에서 과잉투자가 이뤄지고 있으며 △올 하반기 PC수요가 예상보다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등을 주가에 부정적 요인으로 분석했다.

    워버그는 64메가D램 가격이 올 4분기에 9달러까지 회복되지 않는다면 삼성전자의 주가전망은 그리 밝지 않다고 덧붙였다.

    배근호 기자 bae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5000선은 사수…외국인 3조 던져 [HK영상]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에도 개인과 기관의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코스피가 5천선을 지켜냈습니다. 다만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며 하루 종일 출렁이는 장세를 보였습니다.6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74포인트 넘게 하락한 ...

    2. 2

      거래시간 연장 급한 한국거래소…증권사들은 속앓이 [신민경의 여의도발]

      지난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선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한국거래소가 오는 6월 말 시행을 추진하고 있는 '거래시간 연장(6시간30분→12시간)'과 관련해 거래소 직원들과 이 증권사...

    3. 3

      1년새 2900% '폭풍 성장'…"주식 토큰화, '코스닥 3000' 만들 성장동력"

      내년부터 본격화하는 토큰증권(STO)의 제도권 편입을 앞두고 주식 토큰화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