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기업 생산활동 두달째 둔화 .. NAPM지수 50 밑돌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의 지난 9월 생산활동이 주문감소와 금리 및 유가상승 등으로 두 달 연속 둔화됐다고 미국 구매관리자협회(NAPM)가 2일 밝혔다.

    이 협회는 NAPM 지수가 8월 49.5로 떨어진 데 이어 9월에도 49.9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당초 월가에서는 9월 NAPM 지수가 50선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

    전문가들은 NAPM 지수가 두 달 연속 50아래에 머문 것은 미국경기 둔화가 본격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징후라고 진단했다.

    NAPM 지수는 기업의 생산활동 추이를 보여주는 지표로 50이하면 경기축소를,50이상이면 경기확대를 의미한다.

    이 지수는 원료와 여타 자재를 구입하는 업계 경영인들에 대한 전국적인 조사를 통해 산출되며 지난달 미국 생산활동추세를 알려주는 첫번째 자료라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적금 대신 '콩' 모아요"…'조회수 660만' 터진 기막힌 재테크 [이슈+]

      83만2988원. 19일 기준 한국금거래소에서 고시한 순금 1돈(3.75g) 가격이다. 말 그대로 금값이 '금값'인 상황. 금 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0.5g에서 1g 정도의 콩알금이나 미니 골드바를 ...

    2. 2

      "올해 한국 경제 1.9% 성장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9%로 0.1%포인트 상향했다. 미국(2.4%)과 중국(4.5%)의 성장률도 각각 0.3%포인트 높였다. 세계 경제도 3%대의 견조한 성장세가 예상됐다.IM...

    3. 3

      日 다카이치 "내달 8일 총선…총리직 걸겠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조기 총선거를 19일 공식화했다. 내각 지지율이 정점에 이른 지금 다시 선거를 치러 집권 자민당 의석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23일 중의원(하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