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DDC사업부 ]

LG전자의 DDC(디지털 디스플레이 콤포넌츠)사업부는 전자총과 전자레인지의 핵심부품인 매그네트론,신개념의 조명기기인 EZ라이트 등을 개발,생산하고있다.

지난 90년 첫번재 사업부 해외생산법인인 이집트 공장건립을 시작으로 95년에는 중국과 인도네시아,98년에는 영국공장을 건립,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했다.

DDC사업부는 중국을 능가하는 원가경쟁력과 일본을 능가하는 품질경쟁력을 목표로 협력회사 혁신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디지털 조직문화를 정착시기 위한 다양한 경영혁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끊임없는 신상품 개발과 적기 사업화를 통해 신상품 매출비중을 30%대에서 실현하고 해외공장 비중을 40%로 구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 LG화학 여천공장 ]

LG화학 여천공장은 국내 최대의 복합화학공장으로 지난 76년 설립됐다.

공장면적만 70만평에 이르면 종업원만 2천2백여명에 달한다.

외환위기 과정에서도 비용절감및 유동성 개선,저수익 사업 구조조정 등을 내용으로 한 "TA(턴 어라운드)"활동을 통해 지난해 매출액 2조원,경상이익 2천5백억원을 달성했다.

또 지난해부터 "타겟 4&5운동"을 추진,EVA(경제적 부가가치)율을 미국 GE사 수준인 4%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밖에 경영혁신 프로그램인 6시그마 활동을 통해 지난해 5백28억원,올해 상반기 5백14억원의 경영개선 성과를 달성했다.

공장내에 3개 연구소를 설립,72명의 석박사급 연구원을 현장에 배치해 품질개선과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 YG-1 ]

YG-1은 앤드밀을 비롯한 각종 절삭도구를 생산하는 업체다.

이 회사는 OEM(주문자상표 부착)방식이 아닌 자사브랜드로 수출을 하고있다.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세계 52개국에 수출한다는 것.

선진국 제시 표준규격 허용오차보다 더 엄격한 자체 검사기준을 적용해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고부가가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중간 관리급 이상 직원 대다수가 10년이상 장기 근속자일 정도로 안정적인 노사관계도 자랑한다.

이 회사는 품질분임조 활동,제안활동,나의 기계활동 등 전사적으로 소집단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KS,EM,정밀기술1등급공장,ISO9001(품질보증시스템)등 각종 인증을 취득했다.

공구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지속적으로 우수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재고를 국내는 3일 수출은 2주 이내에 출하하는 "퀵 딜리버리"시스템 체제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