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플 in 뉴스] 베조스 <아마존닷컴 회장>.."사업다각화 살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문가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아마존닷컴의 제프 베조스 회장이 ''사업 다각화 고수''의지를 분명히 했다.

    베조스 회장은 9일 로이터 CNBC 등 언론과 잇달아 인터뷰를 갖고 "앞으로도 취급품목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진다는 것은 분명 이점이지 불리한 점이 아니기 때문에 다각화 전략은 승산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며칠전 아마존 판매품목에 카메라와 사진관련 제품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서적판매업체로 출발한 아마존은 이제 장난감 전자제품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판매하지 않는 품목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만물상점이 됐다.

    베조스 회장은 "아마존에 들어오면 누구나 원하는 것을 뭐든지 살 수 있도록 만드는 게 장기목표"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제휴,광범위한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전세계 모든 나라에 진출하는 게 목표"라며 확장전략을 고수하겠다고 선언했다.

    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경영 초점을 흐리고 내실없는 양적 성장을 불러오는 잘못된 전략"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다각화 전략은 "적자를 심화하는 악수(惡手)"라는 것.

    그의 ''중단없는 다각화''발언이 나온 날 아마존닷컴의 주가가 5% 가까이 추락한 걸 보면 투자자들도 베조스의 전략이 마음에 안 드는 모양이다.

    노혜령 기자 hro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日 총선 D-1, 자민당 우세 지속…변수는 '한겨울 투표율'

      일본 총선 투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자민당의 우세 흐름이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한겨울에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날씨가 투표율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7일 산케이신문은 후지뉴스...

    2. 2

      "부모님 결혼반지 녹여주세요"…보석상에 줄 선 예비부부들

      최근 금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프랑스 보석업계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금값은 상승세를 이어가다 지난달 26일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3. 3

      '병 주고 약 주는' 트럼프…'재정 위기' 유엔에 "체납금 일부 낼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엔 개혁'을 전제조건으로 유엔 분담금 체납액 가운데 일부를 지급할 의향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마이크 월츠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로이터통신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