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버스도착 안내시스템 설치 .. 내년초 서울시내 전역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승객들에게 버스 도착시간 등을 TV 스크린이나 LED(액정표시장치)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버스도착안내 시스템(BIS:Bus Information System)이 내년초 서울시내 전역에 설치된다.

    서울시는 18일 GPS(인공위성위치추적시스템)로 버스의 위치를 파악,버스 도착시간을 미리 알수 있도록 해주는 버스도착안내 시스템을 내년초부터 서울시내 전역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4개월간 415번 버스노선중 송파구청앞과 잠실역 등 2곳의 정류소에서 이 시스템의 기술실험을 거친 결과 시민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용역을 맡긴 국토연구원에서도 기술성과 경제성이 높다는 결론을 내려 이를 시내전역으로 확대키로 했다.

    서울시는 이에 따라 이용 승객과 경유 차량이 많은 정류소의 승차대에 버스도착안내 전광판 5백∼6백대를 우선 설치키로 했다.

    시는 또 내년에 시범실시 기간을 거친뒤 오는 2002년 4월까지 서울시내 전체 정류소의 절반수준인 2천5백여개 정류소와 8천여대의 시내버스에 모두 이 시스템을 갖추기로 했다.

    시는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민자를 유치키로 하고 조만간 사업자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유영석 기자 yoo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나래 주사이모가 올린 의미심장한 사진 '전'·'무'

      개그우먼 박나래의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이른바 주사이모 이모 씨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겨냥한 듯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 씨는 지난 9...

    2. 2

      남현희, 전 남편 불륜 폭로…"상간녀, 학교에서 아이들 가르쳐"

      펜싱 국가대표 선수 출신 남현희가 전 남편의 외도 후유증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괴로움을 토로했다.남현희는 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카카오톡 대화 일부 내용을 캡처해 게재하며 "2021년부터 계속된...

    3. 3

      보증금도 못 돌려주면서, 파산해 버리면 어떡하나요 [김용우의 각개전투]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