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00 아이디어 경영 대상] 제조부문 : '금호산업 광주공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신형인 <대표이사>

    금호산업 광주공장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안활동은 소집단을 기본단위로 생산공정 효율화와 개인별 표준준수율 작성을 통한 품질향상에 있다.

    이 회사의 소집단 활동의 일차적인 목표는 끈끈한 인간관계를 형성,완벽한 팀워크를 이뤄낸다는 것.

    회사측은 전사적 차원에서 자체 실정에 맞게 품질시스템 평가를 개조,세계적인 품질시스템을 회사 특성에 맞는 모형으로 전환하고 이를 제도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소집단별 개인단위별 자기품질 보증체계로 구성해 전 사원이 품질은 스스로 보증한다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표준준수율을 정량화하고 객관적 평가 시스템을 마련,이를 인사고과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표준 준수율 98.2%를 달성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다이먼 "연준 독립 흔들리면 금리 더 오를 것"

      월가 주요 은행의 CEO들은 제롬 파월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트럼프 정부의 소환 조사에 반대하며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독립성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JP모건의 최...

    2. 2

      JP모건 "트럼프 카드 이자 10% 제한에…모든 방안 검토"

      JP모건은 트럼프 대통령의 신용카드 이자율 통제 요구에 대해 소송을 포함,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JP모건의 체이스의 제레미 바넘 최고재무책임자(CFO)...

    3. 3

      美증시, 근원 인플레 개선에도 시장은 '냉담'…하락 확대

      13일(현지시간) 발표된 12월 인플레이션 보고서에도 시장의 금리 인하 기대가 크게 달라지지 않으면서 이 날 뉴욕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다. CPI 발표직후 정책에 민감한 2년물 국채가 한 때 3베이시스포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