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SEM(아시아.유럽 정상회의)] 한경 후원 박람회 '시라크 축하연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크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은 19일 청와대에서 김대중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 후 본사가 후원하는 "프랑스 박람회 2000"이 열리고 있는 서울무역전시장(SETEC)으로 직행했다.

    시라크 대통령은 박람회 관계자들 앞에서 축하연설을 한 뒤 프랑스 건설업체 뱅시.GTM 그룹의 전시부스에서 이 그룹과 부산시, 경상남도 등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부산 거제간 연결도로(거가대교) 민간투자사업"의 예비협약 조인식을 직접 지켜보기도 했다.

    한.불 양측 관계자들은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진행해온 거가대교 협상에서 이미 타결된 38개 항목중 자본금 3천6백억원, 최소 운영수입 및 환리스크 보장 등 기본합의사항에 대해 예비협약을 맺었다.

    아직까지 타결하지 못한 공사비나 수익률, 재정지원 등에 대해서는 2001년까지 타결키로 했다.

    거가대교는 가덕도와 거제시 장목을 해저 침매터널(3.7km)과 해상교량(4.5km)으로 연결하는 총길이 8.2km의 초대형 교량공사로 총 사업비는 약 1조5천억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오는 2007년말 완공되면 부산과 거제간 거리가 80km(90분) 단축돼 소요시간이 현재의 절반도 안되는 한시간 이내로 줄어든다.

    또 녹산국가공단과 신항만의 연결도 수월케 된다.

    고성연 기자 amaz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주당 1인1표제, 당원 85.3% 찬성…정청래 "압도적 뜻 확인"

      더불어민주당은 전당대회에서 대의원과 권리당원 각각의 표 가치를 동등하게 맞추는 ‘1인 1표제’를 도입하는 당헌 개정안에 대한 당원 의견 수렴 결과 85%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

    2. 2

      전재수 "해수부 부산시대, 일하고 또 일하겠다"…출마 선언 임박했나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해양수산부 부산 시대, 이제는 부산이 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제목의 글을 올렸다.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의 ...

    3. 3

      나경원 "코스피 5000 축포 이르다…착시인지 점검해야"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코스피가 장중 5000선을 돌파한 데 대해 “축포는 이르다. 유동성과 낙관론이 맞물린 착시인지 철저히 점검해봐야 할 때”라고 24일 말했다.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