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공영주차장 .. 내달 無人制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달부터 서울시 공영주차장에서 주차료 징수원 없이 주차관리가 이뤄지는 ''선불제 무인주차시스템''이 도입돼 주차료 선불제가 전면 시행된다.

    또 공영주차장의 운영권이 4개 권역별로 나눠져 민간업체로 넘겨진다.

    서울시는 다음달 1일부터 운전자들이 주차할 시간을 예측한 뒤 해당 요금을 동전 또는 주차카드로 미리 지불하는 방식인 ''선불식 무인주차시스템''을 서울시가 운영하는 모든 주차장에서 시행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불제를 시행하는 시영주차장은 모두 1백2개소로 8천여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며 환승주차장의 경우 선불제에서 제외된다.

    또 지금까지 시설관리공단이 대행해왔던 시영주차장의 운영권을 강남과 강북지역 각 2개 권역씩으로 나눠 향후 7∼10년간 민간업체로 이양하게 된다.

    시는 우선 주차미터기와 주차권발권기의 설치를 이달중 마치고 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주차카드를 교통카드로도 쓸수 있는 ''콤비카드''로 만들기로 했다.

    유영석 기자 yoo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석방되자마자 스토킹하고 협박한 40대…다시 징역형

      구속 상태에서 풀려나자마자 스토킹 피해자에게 수십차례 연락하고 협박한 40대에게 결국 다시 징역형이 선고됐다. 춘천지법 형사2부(김성래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 협박, 스토킹 처벌법 위반, 정보...

    2. 2

      2년 넘게 사회복무요원 근무해도...대법 "재직기간 최대 2년 인정"

       공무원 재직 기간에 병역 기간을 산입할 때 사회복무요원과 현역병을 달리 취급하더라도 위법이 아니라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사회복무요원 복무 기간을 현역병 복무 기간 한도 내에서만 재직 기간에 산입하도록 ...

    3. 3

      31년 아나운서 생활 내려놓더니…황정민 '깜짝 근황' [본캐부캐]

      그야말로 한 방송사의 '간판'이었다. KBS의 주요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19년 동안 매일 아침을 여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DJ로 활약했고, 퇴사 전까지도 KBS 간판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소통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