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스정보통신 ]

1995년 설립된 케이스정보통신(주)(www.caseic.com 대표 손욱)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 업체다.

한국통신(주)과 함께 광주 교육 종합서비스망 사업, 민방위 경보 현대화 사업등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SK(주)와 함께 무선 정보 단말기 사업에 참여하여 교통정보 음성 단말기의 개발을 완료했다.

케이스정보통신의 주요 개발제품인 교통정보 음성단말기는 기존의 무선호출기망과 CDMA망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수신되는 수신코드를 Recording되어 있는 음성으로 변환/조합하여 들려주는 단말기이다.

백업용 배터리가 내장되어 차량을 운행하지 않아도 지속적인 수신기능 유지 및 정보의 추가가 가능하여 휴대할 수 있다.

LCD 터치스크린을 채택하여 조작이 쉬우며, 수집된 교통정보를 음성으로 전달하므로 운전 중에도 사용이 편리하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의 Pager 및 CDMA망을 이용하여 빠르면 올 연말부터 일반에게 서비스 될 예정이다.

02)847-3300


[ 퀄리플로나라테크 ]

퀄리플로나라테크(www.naratech.com 대표 이종구)는 광섬유 제조의 핵심기술인 광섬유 내부 정보이송막증착 기술을 개발 업체다.

94년 설립돼 현대자동차에 자동차 백미러용 크롬 코팅장비의 공급을 시작으로 금속의 합금 및 응용을 통한 신소재를 개발해왔다.

99년 프랑스 국내 첨단기술업체인 퀄리플로 S.A사로부터 자본을 투자 받아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등록되었으며 올 3월 국내 최대 투자회사인 KTB네트워크에서 지분을 투자했다.

주력분야로는 옵티컬 피버(Optical Fiber)분야로서 광섬유 제조의 핵심기술인 광섬유 내부 정보이송막의 증착 핵심기술 국산화에 성공했다.

올해 LG실트론 및 개풍광학에 23억원 규모의 제품을 납품했으며 삼성전자 LG실트론과 2002년까지 560억원의 수주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현재 개발완료하고 국내 및 미국 특허 출원중인 차세대 장비로 Cu CVD 시스템, PCVD시스템이 있다.

2002년부터 매출 발생이 예상돼 2003년부터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032-819-4091

[ 텔레네트 ]

초고속인터넷 종합솔루션 업체인 텔레네트(www.telenet.co.kr 대표 조장우)의 주력 제품은 VDSL내장형 모뎀이다.

또 VoDSL(Voice over Digital Subscriber Line) AID를 다양한 회선구조로 개발 추진하고 있다.

미국 산호세에 위치한 I LINK사과 공동으로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VoDSL은 빌딩이나 아파트 및 다세대 주택에 전화회사에서 설치한 전화선을 이용해 초고속 데이터통신과 음성통신을 동시에 서비스하는 기술이다.

4회선, 8회선, 12회선까지도 회선수용이 가능하다.

VoDSL을 동남아와 중남미등으로 수출하기 위해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200억의 매출목표를 잡고 있으며 내년 코스닥 등록을 추진중이다.

02-465-6985

[ 해피컴 ]

해피컴(www.happycomm.co.kr 대표 강광복)은 96년 설립된 업체로 고속 인터넷용 전용회선 망종단장치인 CSU, DSU, FDSU, FDSL, IDSU 및 P32T 단국장치 등을 자체개발 제조하는 업체다.

지난해 말에 가입자계 광단국장치(소형 광 MUX)을 개발 완료하여 한국통신 인증시험을 거쳐 공급하고 있으며 이 제품으로 올 매출목표 150억을 무사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정보통신부의 정보화촉진기금을 지원받아 DSL분야 첨단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 시판할 계획이다.

2003년 매출을 500억으로 예상하고 있다.

99년 한국생산성본부의 ISO9002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6월에 ISO9001 인증도 획득했다.

99년 12월에 경기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기업 우수업체로 지정받았다.

내년 9월에 코스닥등록을 추진중이다.

032)663-5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