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카펫으로 올 겨울을 포근하게..화려한 문양, 집안분위기 풍요롭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많은 사람들이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데 많은 돈과 시간이 들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꼭 그런 것만도 아니다.

    돈과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얼마든지 집안을 새로운 스타일로 바꿀 수 있다.

    이럴 때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테리어 소품이 바로 카페트이다.

    올 가을에는 카페트을 사용해 다양한 공간연출을 한 번 시도해 보자.

    얼마 안 남은 겨울도 따뜻하게 준비할겸.

    <>퓨전 스타일=올 하반기에는 동서양의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퓨전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퓨전스타일로 집안을 꾸밀 때는 새로운 소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기존에 쓰던 물건을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적당히 배치하는 게 더 중요하다.

    만약 현대적인 가구가 배치된 집이라면 동양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오리엔탈 카페트을 깔아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반대로 고가구가 주로 배치된 집이라면 현대적 디자인의 카페트을 깔아 볼 것을 권한다.

    깔끔한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은 단색가구와 자연친화적 소재의 카펫(1백% 울소재 카펫)을 고르는 것도 괜찮다.

    <>전통적인 스타일=유행을 타지않는 전통적인 스타일로 집안을 꾸미는데도 카펫이 유용하게 쓰인다.

    젠(선)스타일의 경우 너무 간결해 겨울에는 집안이 조금 썰렁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집 전체를 풍요롭고 포근하게 연출하고자 한다면 화려한 문양의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와인이나 갈색 계열의 가구가 많이 배치된 집에는 전통적인 문양의 페르시안 카펫을 깔면 잘 어울린다.

    반대로 현대적인 분위기의 집이라면 강렬한 색조의 추상적인 문양으로 된 카펫을 깔아본다.


    <>나만의 연출법=카펫을 그림처럼 벽에 거는 것도 독특한 연출법이 될 수 있다.

    벽에 걸 카펫은 현대적인 디자인보다는 고풍스러운 스타일이 좋다.

    여유가 있다면 크기가 다른 두개의 카펫을 준비해 큰 카펫은 바닥에 놓고 다른 하나는 책상이나 식탁의 다리 밑에 깔아 색다른 분위기를 느껴보도록 한다.

    <>카펫 관리법=카펫은 다른 깔개와는 달리 섬유소재로 돼 있다.

    그래서 보관이나 사용 도중 먼지나 이물질이 끼어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손질이나 관리를 소홀히 하면 오래 쓰기 힘들어지므로 관리방법을 정확히 알아둬야 한다.

    카펫 전체 세탁은 1년에 한번 정도 하는 게 좋다.

    카펫이 너무 커서 움직이기 힘들 때는 카펫 전문 세탁업체에 의뢰하면 된다.

    가정에서 세탁을 할 경우 가능한 한 문밖에서 카펫을 뒤집어 들고(들 수 없으면 걸어놓고) 털망울 사이에 끼어 있는 이물질을 털어낸다.

    이 때 부분적으로 더러워진 부분은 중성세제로 닦아 준다.

    카펫 손질법도 알아둬야 한다.

    매일 손질할 때는 털망울의 카펫 비나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쓸어준다.

    또 한달에 한번 정도는 걸레를 중성세제를 탄 물에 적셔 꼭 짠 다음 카펫 표면을 닦아주면 된다.

    또 카펫에 오물이 묻었을 때는 오물의 주위로부터 중심 방향으로 벗겨낸다.

    설현정 기자 sol@hankyung.com

    *도움말 : 한일카페트

    ADVERTISEMENT

    1. 1

      유재석도 받은 '레고 꽃다발'에 "상처 받았다" 분노…무슨 일?

      방송사 시상식에서 축하용 꽃으로 장난감 꽃다발이 사용되자 화원협회가 불만을 표시했다. 9일 한국화원협회에 따르면 협회는 최근 입장문을 내고 "장난감 꽃다발 사용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

    2. 2

      "괜찮냐" 박나래·전 매니저 안부 물으며 오열…통화 녹취 공개

      '갑질 논란'에 휩싸인 코미디언 박나래와 전 매니저 A씨의 통화 녹취록이 공개됐다.9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는 '충격 단독! 박나래 갑질 논란 녹취 파일 입수&h...

    3. 3

      "이게 실화?" 슈퍼스타의 'K하트'…한국서 '기적' 일어난 비결 [조수영의 오 마이 스포츠 히어로]

      "이거, 실화야?"지난해 11월, 남자 테니스 세계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많은 테니스 팬들은 기분좋은 충격을 받았다. 최고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