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니시스(대표 김재민)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고객의 구미에 맞는 다양한 서버를 제공하는 한편 협력사나 IDC에 필요한 각 분야별 파트너들을 선정,전략적 제휴를 폭넓게 추진중에 있다.

또 유니시스(unisys.co.kr)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력과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뛰어난 시스템 구축 및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각종 요구조건에 맞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유니시스는 32웨이 서버인 "ES7000"을 주력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유니시스의 엔터프라이즈 서버 ES7000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2000의 최상위 버전인 데이터센터 서버를 지원하는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개방형 플랫폼으로 업계 최초의 32웨이 하이엔드 네트워크서버다.

ES7000시리즈의 우수성은 유니시스가 메인프레임 기술의 선두업체로서 갖고 있던 경험을 기반으로 설계한 독자적인 CMP아키텍쳐를 통해 구현되며 다른 어떤 인텔기반의 서버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뛰어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추가기능을 탑재했다.

또 이 서버는 메인프레임의 컴퓨팅기술과 파워를 네트워크상에서 구현함으로써 그동안 네트워크서버 기종의 단점으로 지적돼온 확장성 가용성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

특히 업무에 따라 시스템을 최대 8개로 다중분할할 수 있는 다이내믹 파티셔닝 기능을 갖고 있어 하나의 컴퓨터로 사용하거나 DB서버 애플리케이션서버 메일서버 인트라넷서버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는 8대의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유니시스는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IDC시장에서 본격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는 국내 IDC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고 보다 다양하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제품만으로는 경쟁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따라 서버솔루션뿐만 아니라 e비즈니스솔루션 보안솔루션 네트워크솔루션 로드밸런스솔루션 등 여러 솔루션 및 서비스를 구축,경쟁사들과 차별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