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요자가 생산공정 실시간 확인 .. 현대강관 'VAN 시스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실시간으로 주문 제품의 생산공정 단계를 유리알 처럼 확인할 수 있다" 현대강관(회장 유인균)은 11월부터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수요업체가 주문에서 출하에 이르는 전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수요자 정보전산화 시스템"을 가동키로 했다.

    현대강관측은 "최첨단 설비와 엄격한 품질보증제를 통해 우위를 확보한 대고객 서비스 수준을 이번 시스템 가동으로 더욱 높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다음달 가동하는 수요자 정보전산화 시스템은 바로 "VAN(부가가치통신망) 시스템".수요자가 공급사에 제품을 주문한 뒤 주문에서부터 출하에 이르는 모든 과정의 진행상황 및 관련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정석수 전무는 "이번에 개발한 수요자 정보전산시스템을 통해 전국의 거래처 및 개별 수요자에게 실시간으로 관련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첨단화되고 투명해진 영업활동을 펼쳐나가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강관은 다양한 정보를 요구하는 고객들의 추세와 e비즈니스의 핵심인 전자상거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올초부터 이 사업을 추진해왔다.

    현대강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철강업계의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경쟁,특히 대고객관리(CRM) 부문에서 상당한 우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정보는 크게 주문정보,품질정보,진행정보,참조정보,기타정보로 나뉘어져 있다.

    이들 정보를 이용해 수요자들은 주문에서 출하에 이르는 전과정의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주문실적,매출상황,입금정보 및 각종 제품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렇게 실시간 공개되는 각종 정보를 통해 영업업무의 전과정을 투명화해 매출을 늘릴 수 있게 됐으며 수요자와 공급자 사이에 발생하기 쉬운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를 제거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현대강관이 개최한 고객대상 설명회에 참석한 (주)효성의 이장근 철강팀장은 "수요업체 입장에선 실시간으로 주문제품의 공정상황을 파악해 재고관리와 수출계획 등에 활용할 수 있어 경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구학 기자 cg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이오시밀러 업고, 삼성에피스 날았다…"올 매출 전망 1.8兆"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해 매출 1조6720억원, 영업이익 375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기준으로 연간 최대 실적이다.26일 삼성에피스홀딩스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 매출은 전년 대비 9%(1343억원) 증가했다. 다...

    2. 2

      이진형 교수, AI 뇌진단 플랫폼으로 에디슨상 받는다

      이진형 미국 스탠퍼드대 생명공학과 교수(사진)가 미국의 대표 혁신상인 ‘에디슨상’을 수상한다. 에디슨상은 ‘혁신의 오스카’로 불린다. 에디슨상 심사위원회는 이 교수가 201...

    3. 3

      대한의학회장에 박중신 서울대 교수

      박중신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수(사진)가 26일 대한의학회 26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3년이다. 대한의학회는 197개 학회가 가입한 국내 최대 의학 학술단체다. 의학 교육과 전공의 수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