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처육성 촉진지구 지정...중소기업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청이 한국형 벤처밸리를 조성한다.

    중기청은 7일 전국 시.도지사로부터 지정 요청을 받은 36곳 가운데 20개를 "벤처기업 육성촉진지구"를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선정지역은 내달 말 정식 고시될 예정이다.

    이번 선정에는 <>벤처기업 집적도 <>대학.연구소 <>기반시설 구축 정도 등 성장 가능성과 지역간 균형 발전등이 고려됐다고 중기청은 설명했다.

    중기청은 선정된 20곳 가운데 수도권 2곳과 비수도권 10곳 등 12개 지역에 인프라 확충을 위한 국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해당 지자체에 지구별로 20억~30억원을 지원한다.

    나머지 예산지원이 없는 8곳은 개발부담금 등을 면제하고 협동화자금을 우선 배정키로 했다.

    중기청은 또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가 지역산업 발전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향후 추가지원 대책도 마련키로 했다.

    동일 및 관련 업종의 집적을 유도하고 정보교류와 협력사업을 촉진하기 위한 벤처기업 모임 결성을 후원할 방침이다.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태성, 국책기관 TGV 유리기판 장비 공급…“차세대 반도체 공정 ‘표준’ 노린다”

      글래스기판·복합동박 장비 전문기업 태성이 국내 국책 연구기관과 TGV(유리관통전극)용 유리기판 에칭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이번 계약은 단순한 장비 납품을 넘어, 향후 유리기판 산업 전반...

    2. 2

      "1030억 베팅 통했다…탑런, LGD 車디스플레이 모듈 품어"

      자동차 디스플레이 부품을 제조하는 코스닥 상장사인 ‘탑런토탈솔루션’(이하 탑런)이 LG디스플레이 중국 난징법인 차량용 모듈 사업을 인수한다고 9일 공시했다. 이번 인수 건으로 탑런은 차량용 디스...

    3. 3

      멈추지 않는 쌀값 상승세…정부, 양곡 긴급 수혈

      농림축산식품부는 산지 쌀값 상승세가 이어지고 상승 폭이 커짐에 따라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 양곡을 공급할 것이라고 10일 밝혔다.설 명절을 앞두고 쌀 20㎏ 평균 소매가격은 지난 9일 기준 6만 2727원으로 작년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