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월드네트워킹(대표 허진호 iworld.net)은 인터넷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인 네트워크 설계 구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인프라@웍스"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ISP)및 자체 데이터망을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감시와 운영,관리까지 담당한다.

구체적으로 "인프라@웍스"는 네트워크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장애 발생을 예측해 통보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을 통해 각 업체에 가장 적합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준다.

아이월드는 지난 3월 제니시스 멀티미디어와 10억원 규모의 네트워크 구축 관련 컨설팅계약을 맺은 바 있다.

또 지난 10월에는 조인스닷컴과 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 각서(MOU)를 교환했다.

이에 따라 아이월드는 자사의 네트워크처리센터(NOC)를 통해 각 업체의 네트워크와 서버를 모니터링하고 장애발생시 복구방안과 함께 네트워크 성능향상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하게 된다.

현재 네트워크 관련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아이월드는 앞으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등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홍콩 싱가포르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아이월드는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의 인터넷데이터센터를 연결,네트워크 관리와 함께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보안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02-2188-4007

홍성원 기자 anim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