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과정으로 과학고를 선택하는 10대들이 늘고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창출해 내려는 이들의 참모습을 밀착 취재한다.
□순풍 산부인과(SBS 오후 9시15분)=동네 슈퍼에서 시장을 보던 창훈은 한 여자 때문에 졸지에 소매치기로 몰려 변을 당한다.
정신이 혼미한 상태에서 병원으로 돌아온 창훈은 병원 가족들에게 이 사실을 말하며 억울해한다.
그 후 창훈은 간호사들 말대로 체력을 키우기 위해 명상원을 알아보던 중 문제의 그 여자와 마주치는데….
□네트워크기획(KBS1 밤 12시30분)=목포 공생원을 설립한 거지대장 윤치호와 일본여인의 국경을 초월한 고아 사랑은 지난 95년 영화로 제작돼 많은 일본인들의 심금을 울렸다.
두 사람의 손녀딸인 다우치 미도리(28)는 지난 98년 목포 공생원 원장으로 새로 취임한 신세대 아가씨.
국경을 초월해 3대를 잇는 사랑 그리고 일본 처녀 엄마 다우치 미도리의 풋풋한 고아 사랑이야기를 들어본다.
□10대 리포트(EBS 오후 8시)=수능 D-30일부터 수능 당일까지 고3 수험생들의 생활을 카메라에 담았다.
카메라를 잡은 이도 고3 수험생.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고3 교실과 시험이 생활처럼 돼버린 친구들의 모습을 촬영했다.
또 술집이나 PC방 등에서 스트레스를 푸는 고3 학생들의 모습과 그들의 바람,부모님께 보내는 메시지도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