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엔(대표 이광세.46.www.sig-n.com)은 인터넷솔루션 개발업체로서 방화벽 VPN(가상사설망) 빌링시스템 서버호스팅 등 인터넷의 기반인프라를 서비스하고 있다.

주요고객은 인터넷접속서비스제공업체(ISP) 관공서 금융기관 및 일반 기업체 등이다.

이 회사는 다양한 정보보호 제품과 신기술을 개발키 위해 연구개발(R&D) 부문에 집중 투자해 왔다.

이 회사의 인터넷 기반기술연구소는 방화벽 VPN 등 보안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최근 자체 개발한 보안솔루션 "isec 게이트웨이"와 "isec 파이어월"은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그엔은 한국통신의 제휴 사업자로서 서버호스팅과 VPN 등을 공급하며 이의 사후관리까지 맡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통신측에 웹 환경에서 요금을 부과할 수 있는 17억원 규모의 빌링솔루션을 구축해 주기도 했다.

이 회사는 전자 및 자동차업종간 전자상거래를 구축하는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시그엔이 자체 개발한 "isec" 보안솔루션은 통합형으로 리눅스 커널에서 외부침입을 차단,기존 시스템보다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패킷 필터링 방식과 프락시 방식을 모두 이용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할 수 있으며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는 접속을 막는 한편 허가된 접속자에도 지속적으로 감시,내부망을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침입차단 및 가상사설망 기능을 통합해 공간과 비용을 절약했으며 VPN의 핵심인 암호화를 전용칩에서 수행토록 하는 등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 시스템은 원격에서도 자체 침입차단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운영체제(OS)에서 실행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한계인 속도문제를 해결했으며 FTP나 리얼오디오 등의 파일을 지원키 위해 별도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인터넷주소(URL) 필터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02)577-3451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