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설립된 이칼로스(대표 이종수.www.ekalos.com)는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다.

경기대 회계학과와 경희대 호텔경영학과 대학원을 나온 이종수(42)사장은 호텔용품 B2B(기업간 상거래)업체인 코아링크 부사장을 지냈다.

비교검색 사이트를 운영하는 트론에이지 등 다른 벤처기업 출신 엔지니어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이칼로스의 주력 제품은 지난 7월 선보인 "e마켓플레이스 솔루션".

수입해서 쓰이는 아리바 커머스원 오라클 등의 솔루션에 결코 뒤지지 않는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만들었다.

이 솔루션은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들,그리고 중개업자로 구성된 B2B e마켓플레이스 사이트를 구축해준다.

구매요청이나 견적서요청 등의 세부적인 업무 과정을 모두 포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코아링크의 호텔 e마켓플레이스 구축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e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려는 대여섯개 업체들과 솔루션 공급에 관한 협의를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음은 "채널 매니지먼트 솔루션".

이 솔루션은 기업 외부의 영업대리점 등 조직을 하나로 묶은 뒤 알맞은 제품과 가격 할인조건 등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준다.

이칼로스는 지난 4월 이 솔루션을 삼성전자 "애니윈 시스템"의 영업망 관리용으로 공급했다고 밝혔다.

인트라넷 개념의 기업내부용 "EIP(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솔루션"도 이칼로스의 야심작.

기업의 정보시스템 등 정보소스를 개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편리하게 정보를 탐색하고 공유할 수 있게 했다는 것.

연말까지 기업의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들을 공급측면이나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

아울러 일본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 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영문 버전 제품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현지 업체와 공동으로 시장을 개척하는 등의 방안도 모색중이다.

(02)567-3056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