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기록 병원 24시(KBS2 오후 8시50분)=올해 29세인 경화씨.

임신하면서부터 심장이 점점 안 좋아져 쌍둥이를 낳고는 산소 호흡기 없이는 움직이기도 힘들다.

그런 경화씨 병실 아래층에는 경화씨의 친정어머니도 입원해있다.

딸 간호를 하면서 가슴이 자꾸 답답해져 검사받은 결과 폐 속에 종양이 자라고 있다는 판정을 받은 것.

생사의 갈림길이 될 지도 모르는 수술대위에 나란히 오른 두 모녀를 만나본다.

□덕이(SBS 오후 8시50분)=지석은 귀진을 원망하지 않겠다는 말과 함께 벼랑 아래로 뛰어내린다.

지석의 사망 소식을 접한 순례는 모두가 자신의 탓이라며 한탄한다.

순례의 기침이 좀처럼 멈추지 않자 귀덕은 정밀검사를 받자고 하지만….

□다큐멘터리 성공 시대(MBC 오후 10시35분)=극단 미추 대표 손진책 편.

어려서부터 연극에 관심이 많던 손씨는 서커스단에서 공연하는 촌극을 놓치지 않고 보러 다니고 동네 아이들을 모아 연극을 만들기도 했다.

극단 산하의 연출부에서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자신만의 색깔있는 극을 만들어 온 손진책의 성공 비결을 알아본다.

□추적 60분(KBS2 오후 9시40분)=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학교폭력은 해마다 증가할 뿐 아니라 중학생 이하의 어린 연령층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실제 한 초등학교에서는 쉬는 시간마다 수술놀이를 한다며 환자와 의사를 정해 놓고 한 아이에게 집단적으로 폭행을 가한 일이 발생했다.

학교폭력을 막을 수 없는 한국 교육의 구조를 해부한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왕건은 송악으로 들어서자마자 즉시 황궁의 의형대로 압송된다.

왕평달과 두 사부도 역모에 연루돼 하옥된다.

백제에서 온 낭인들은 계속해 자신들이 왕평달의 지시를 받았음을 고하며 이간계를 부채질한다.

아지태는 왕건에게 패서인들을 동원해 군사를 일으키라고 한다.

그 무렵 박유가 천거한 금강산의 도인이 황궁에 도착해 궁예와 마주하게 되는데….

□시사매거진 2580(MBC 오후 9시45분)=상위 1%의 사람들이 사회 총 자산의 30%를 차지한다는 우리나라.

별다른 견제 없이 부와 명예 사회적 지위를 고스란히 세습하는 이들로 인해 기회의 균등이라는 사회적 합의가 흔들리고 있다.

특정한 곳에서 특별한 소비를 하는 1% 특수층의 행태를 추적하고 조세와 교육을 통해 기회균등이 보장되는 사회로 나아갈 방법을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