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번주 코스닥 공모 5社 지상소개] '네오웨이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오웨이브는 데이타 송수신 접속장치를 만드는 업체다.

    주력제품은 인터넷 전용선 장치(MSDL)다.

    이 장치는 전화국과 수신 빌딩에 설치돼 인터넷 접속이나 팩스 등을 가능하게 한다.

    이 전용선 장치가 지난해 기준으로 매출액의 절반이상(53.9%)을 기록했다.

    또 아파트및 상업용빌딩등 집단거주지역에 주로 설치되는 중용량 광가입자 전송장치(FLC-D)도 지난해 매출액의 17%를 차지하는 네오웨이브의 주요 품목이다.

    이 회사의 매출처가 한국통신공사에 편중돼 있기 때문에 한통의 발주 계획등에 따라 네오웨이브의 영업실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한술더떠 금감원의 유가증권신고서엔 한국통신에 납품이 집중돼있어 결과적으로 제품 가격책정등에서 네오웨이브의 협상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투자자유의사항으로 들어있다.

    상장회사인 한창이 최대주주로 지분율은 16.9%이다.

    최두환 네오웨이브 사장 등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최대주주 지분율도 29.0%로 그리 높지 않다.

    주요주주로 마틴캐피탈이 7.2%,한국아이티벤처투자 폭스네이비 등이 6.7%씩을 갖고 있다.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 코빗 최대주주로 디지털자산 사업 본격 진출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디지털자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 주를 1335억원에 취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컨설팅은...

    2. 2

      '18만원' 고지 점령한 삼성전자…전문가 우려 쏟아진 이유 [종목+]

      삼성전자가 파죽지세로 오르며 18만원선도 뚫었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치솟으면서다. 하지만 일각에선 삼성전자 주가 랠리의 가장 주요한 이유인 D램 반도체 시황이 주춤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가파른 D램 ...

    3. 3

      미래에셋,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지분 92% 취득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의 지분 92%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13일 미래에셋그룹 계열사인 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주를 1335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