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론광장] 도로 역주행 자전거 강력단속 마땅 .. 양금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로위를 달리는 모든 교통수단은 교통법규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자전거만은 예외인 것같다.

    자동차 운전중에 도로를 역주행하는 자전거를 만나면 식은 땀이 흐른다.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는 자전거가 있어도 신경쓰이는데 아찔하게 역주행하는 자전거를 언제까지 그냥 지켜봐야만 하는 지 답답하다.

    미국의 대학 캠퍼스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다 경찰에 적발돼 당황한 적이 있다.

    모든 교통수단은 도로 신호를 지켜야 하는데 자전거를 단속 대상으로 생각하지 못한 것이 실수였다.

    외국인이라 잘 몰랐다며 겨우 이해시켰지만 학교내에서도 엄격히 교통 법규를 적용하는 것을 보고 부끄러우면서도 부러웠다.

    자전거 역주행은 치명적인 교통사고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자동차와 동일한 법규를 적용해야 할 것이다.

    양금모 < 서울 노원구 하계동 >

    ADVERTISEMENT

    1. 1

      [비즈니스 인사이트] "원석을 보석으로" 채용의 본질을 다시 묻다

      인공지능(AI) 모델 딥시크를 개발하며 일약 중국 과학기술계의 영웅으로 떠오른 량원펑. 그의 초기 경력은 우리의 인재 채용에 상징적인 질문을 던진다. 2010년 저장대 대학원 졸업 후 그는 청두의 한 임대주택에서 A...

    2. 2

      [최지혜의 요즘 트렌드] 기분 맞춤형 서비스의 진화

      서울 영등포구 찻집 ‘아도’는 손님들에게 차 메뉴판 대신 ‘마음 처방전’을 내민다. 현재 내 기분을 적으면 그에 맞는 맞춤형 차를 추천해주는 독특한 시스템이다. 기쁨&mid...

    3. 3

      [민철기의 개똥法학] 주주가치 제고, 법 개정으로 가능할까

      최근 코스피 5000 시대를 맞아 자사주 소각을 의무화하는 상법 개정안과 이른바 주가누르기방지법(상속세 및 증여세법 개정안)에 관한 논의가 활발하다. 자사주 소각을 의무화하면 대주주의 사익 편취를 막을 수 있고,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