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舊韓末건물 문화유적 보존 .. 역사문화 탐방로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에 산재한 구한말 개항당시의 근대 건축물이 문화유적으로 보존되며 이들 문화유적 일대에 역사문화 탐방로가 조성된다.

    인천시는 13일 인천항 인근 중구에 위치한 옛 서양 각국 조계지의 근대 건축물 집단지역 12만평과 인천항∼자유공원∼월미도를 잇는 주변지역의 정비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작업에 들어갔다.

    인천시는 이들 지역에 특화거리와 주제공원 등이 갖춰진 역사문화 탐방로를 조성키로 했다.

    또 근대 건축물을 보존하기 위해 도로계획과 건물 디자인 계획을 별도로 마련하기로 했다.

    이들 지역의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차이나타운 페스티벌타운 등의 전략지구 조성도 함께 추진한다.

    인천시는 이 지역을 개항도시로서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옥외 광고물을 정비하고 도심 스카이라인도 도시계획 수립때 규제하기로 했다.

    인천=김희영 기자 songk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경찰 "김병기 관련 사건 10건 서울청에 배당해 수사"

      경찰 "김병기 관련 사건 10건 서울청에 배당해 수사"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2. 2

      수원 장안구 일대 정전…"공사 중 고압선 건드려"

      31일 낮 12시 23분께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과 영화동 일부 지역이 정전됐다. 연무동 신축 건물 공사 현장에서 크레인으로 건축 자재를 옮기던 중 3층짜리 빌라 위를 지나는 전선을 건드려 정전이 발생한 것으로...

    3. 3

      "4만5000원인데 리셀가 12만원"…몸값 폭등한 '핫템' 정체

      스타벅스 '베어리스타 콜드컵'의 리셀 가격이 치솟고 있다. 재출시 후 품귀현상이 벌어지면서다. 30일 당근과 번개장터 등 여러 중고 플랫폼에 스타벅스 베어리스타 콜드컵'을 판매한다는 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