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매직스테이션'' / 윤종용 사장 >

삼성전자의 PC 브랜드인 매직스테이션은 지난 94년이후 PC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이 제품은 단일 품목으로는 사상 처음 올해 1백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 제품은 펜티엄4 프로세서 탑재 등의 기본적인 성능은 물론 영상.음성 등의 디지털데이타의 다양한 편집기능을 통해 PC활용성을 한층 높였다.

고속그래픽가속기,3차원멀티미디어,CDRW,PC카메라 등을 기본으로 장착하는 등 디지털 기기와의 호환성을 강화,향후 홈네트워크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가 쓰기 편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디지털소프트웨어를 가장 쉽게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한군데로 모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단순히 PC를 통해 TV를 보던 기능에서 업그레이드되어 원하는 프로그램을 예약하여 녹화까지 할수 있다.

또 영상.음성 입력포트를 통해 다른 영상기기와 연결하여 디지털방식으로 녹음 및 녹화까지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매직스테이션은 자이젠(www.zaigen.co.kr)이라는 고객사이트를 통해 인터넷무료접속,무료 e메일주소 제공,무료홈페이지 구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매직스테이션의 판매를 위해 "디지털의 중심"이라는 마케팅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이 디지털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직접 소비자들이 매직스테이션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고 디지털데이타 편집 작품공모 등의 행사를 전개했다.

또한 전국대학 컴퓨터 마케팅 경연대회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한 행사를 개최해 소비자들이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컴퓨터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삼성전자는 매잭스테이션의 성공비결을 품질관리를 꼽는다.

매직스테이션은 극한온도 및 습도 테스트,누전전류 테스트,열충격테스트 등 시스템 신뢰성 테스트와 다양한 국내외 소프트웨어와 주변기기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 등 4백여종의 품질테스트를 통해 생산된다.

또 소비자들이 원하는 컴퓨터를 만들기위해 매년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