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IDC, 인터넷 방송전용 데이터센터 개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KIDC)는 인터넷 방송업체들이 인터넷 생방송을 저렴한 가격으로 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인터넷 방송전용 데이터센터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터넷 업체들은 인터넷 생방송을 위한 고가의 자체 시설을 갖출 필요없이 임대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경우 일반 서버를 이용해 생방송하는 것 보다 90% 이상 저렴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KIDC는 설명했다.

    KIDC는 이를 위해 동영상 생방송이 가능한 멀티캐스팅용 서버 구축을 마쳤으며 멀티캐스팅 전문 솔루션업체인 이지씨앤씨(egc.co.kr)와 제휴를 맺고 필요한 솔루션을 공급받기로 했다.

    KIDC의 김진석 센터장은 "먼저 인터넷 방송 중계대행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인터넷 방송 사업자들이 적은 비용으로 동영상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인터넷방송 중계 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철수 기자 kcs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킹받는 제품"…279만 유튜버 '잇섭' 아이폰 꼬집은 이유

      "뭔가 제품의 질도 가격도 의도도 그렇고…보다 보면 뭔가 킹받고(킹+열받다) 괘씸한 제품들이 있거든요. 그런 괘씸한 제품에 주는 상입니다."유튜브 구독자 약 279만명을 보유한 테크 크리에이터 '...

    2. 2

      KT '위약금 면제' 1만명 떠났다…고객 뺏긴 SKT '혜택' 보니

      KT가 '위약금 면제' 조치 첫날 약 1만명의 가입자가 이탈했다. 이탈자의 절반 이상이 SK텔레콤으로 넘어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이 이동통신 시장점유율 40%선을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가능성이...

    3. 3

      머스크 AI '그록', 미성년자 노출 이미지 생성 논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챗봇 '그록'(Grok)이 미성년자를 부적절하게 묘사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한 사실이 드러났다.2일(현지시간) 그록은 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