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에 신도시 건설 .. 당정 합의, 내년 계획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와 민주당은 28일 당정회의를 열고 경기도 화성에 신도시를 건설키로 합의했다.

    성남시 판교 일대에 대한 건축제한 조치는 1년간 더 연장키로 했다.

    건설교통부와 토지공사는 이에 따라 2001년 말까지 경기도 화성군 동탄면 일대 2백74만평에 12만명을 수용하는 화성 신도시개발 기본계획을 확정할 방침이다.

    실시계획은 2002년 말까지 마무리되며 2003년 초부터는 본격적인 아파트 분양에 들어가게 된다.

    당정은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들이 회사채 발행을 통해 신규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수십개 중소.벤처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를 묶은 프라이머리CBO(회사채담보부증권)를 내년 1월부터 발행하고 기술신용보증기금이 이 CBO에 부분보증을 서주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정부는 기술신보의 보증 비율을 프라이머리CBO 발행금액의 50% 이상으로 해 상품성을 최대한 높일 계획이다.

    또 내년에 필요할 때마다 10조원 단위로 추가 조성할 채권형 펀드를 통해 이 CBO를 사들이는 방안도 검토키로 했다.

    유대형.김남국 기자 yood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세 끼고 집 살래요"…부동산시장 뒤집어놓은 소문 뭐길래 [돈앤톡]

      "서울 일부 지역의 토지거래허가구역이 해제된다는 지라시(사설 정보지)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돌았어요. 내용대로라면 우리 동네가 수혜를 입게 돼 기대가 큽니다." (서울 양천구에 거주하는 40대 직장인)국토교통...

    2. 2

      은마 49층 재건축…대치동 스카이라인 바뀐다

      서울 강남권의 대표 재건축 단지인 대치동 은마아파트가 이르면 다음달 통합심의 절차를 마친다. 조합은 재건축 후 바뀔 대치동 청사진을 주민에게 공개하며 연내 사업시행계획 인가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인근 재건축 단지도 ...

    3. 3

      효제동 관광숙박시설 한옥 모티브…'창의적 외형' 프로젝트 속속 선봬

      성냥갑에서 벗어난 창의적 외형의 건축물을 짓는 프로젝트가 서울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들 프로젝트에 디자인 혁신에 따른 용적률 완화, 행정 지원 등 인센티브가 적용된다.서울시는 종로구 효제동 관광숙박시설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