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링크(대표 박형철)는 지난 94년 설립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전문업체.

네트워크 장비 판매,시스템 통합(SI),유통정보화,초고속 인터넷 사업 등이 주력이다.

이 회사의 최대 강점은 기술력.

네트워크 분야에서만 10년 이상 일한 기술인력이 전체 직원 1백10명중 25%를 차지하고 있는 게 단적인 사례다.

네트워크 장비의 경우 현재 3Com 시스코 등의 제품을 팔고 있다.

SI부문에선 문화일보와 뉴코아백화점 등의 사이트에 네트워크 솔루션을 단독 제공했다.

또 한국통신 영동.부산.대구전화국 IDC와 산업은행 본점,LG그룹 사옥 등의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유통정보화 부문에서도 실적이 화려하다.

외국계 대형 할인점인 까르푸를 비롯해 롯데 뉴코아 미도파 등 백화점에 대한 시스템 컨설팅,설계 구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무선전자가격표시기를 도입해 유통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중이다.

무선전자가격표시기는 현재 유통업체에서 손작업으로 하고 있는 가격변동 표시 부분을 자동화한 것으로 비용을 줄이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코리아링크는 초고속 인터넷 사업에도 전력투구하고 있다.

더욱 뛰어난 초고속 인터넷 접속서비스를 위해 작년 2월 SDSL(대칭형 디지털가입자 선로장치)을 기반으로 한 "이더와이어2000"를 내놓았다.

10월엔 자체 스위치 기능과 음성지원까지 가능하고 보안.유지보수 등 망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시킨 "이더와이어4000"이란 새로운 인터넷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규모 아파트나 빌딩 밀집지역,오피스텔 등을 겨냥한 것.

기존 초고속 인터넷 접속수단의 문제점인 서비스 지역의 한계,제품부족,비싼 구축비용 등을 보완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이더와이어4000은 국내 기간통신사업자,군 기관,대규모 인터넷서비스 사업자와 지방 인터넷서비스사업자 등에 집중 공급할 예정.

아울러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에 수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코리아링크는 기능이 더욱 보강된 "이더와이어6000"을 올해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02)3774-7123

차병석 기자 chab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