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다큐멘터리 고궁의 야생동물(SBS 오전 8시30분)=매연으로 가득찬 서울 한복판에는 경복궁과 창경궁 등 고색창연한 고궁들이 자리하고 있다.

왕조가 사라진 후 아무도 살지않는 고궁에는 뜻밖에 다양한 생명들이 살아가고 있다.

사람보다 더 고궁의 주인행세를 하며 살아가는 생명들을 카메라에 담았다. 창경궁 온실앞 회양목에 둥지를 튼 오목눈이,옹벽 배수관에서 사는 노랑할미새 등 고궁속 야생동물들의 생태를 공개한다.

□설날특집극 며느리들(MBC 오전 9시40분)=간밤에 커다란 황소꿈을 꾼 오씨부인은 막내며느리 선아가 속이 안좋다며 괴로워하자 임신인줄 알고 좋아한다.

덕분에 설날 집안일에서 빠진 선아를 다른 세 며느리들은 눈꼴사나워한다.

한편 막내딸 경주와 함께 고향에 내려온 남자친구 기준은 본의 아니게 의사라고 소개돼 극진한 대접을 받는다.

하지만 둘째 아들에게 거짓임이 들통나는데….

□스타 오디션(SBS 오후 5시30분)=스타가 되고자하는 신인들을 위해 모든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TV공개오디션을 마련했다.

가수 댄스 배우 분야별로 치러지는 1차 오디션에서 겪는 꿈과 좌절을 다양하게 보여준다.

연기분야는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지는 장면들을 대사없이 연기하는 상황드라마.가수분야는 12시간 안에 인기가요무대에 설 수 있는 실력과 용기를 가늠하며 댄스에서는 최종 두 팀을 선발,경연을 벌인다.

□설특별기획 젓가락 삼국지(KBS1 오전 10시)=세계적인 기호학자 롤랑 바르트와 21세기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에후디 메뉴인은 음식을 찌르는 공격적인 포크와 달리 전체를 다치지 않고 들어올리는 젓가락의 포섭적인 문화에 상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젓가락을 통해 유사점이 많은 한·중·일 삼국문화의 공통점과 차이,그리고 서구문명과의 관계를 살펴본다.

□설특집 3행시 팔도장원급제(KBS2 오후 5시10분)=지난 한햇동안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삼행시 열풍.그렇다면 대한민국 최고의 삼행시 지존은 누구일까.

전국 팔도의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오른 8명이 3라운드에 걸쳐 최종 2명을 가른 뒤 결승전을 치른다.

또 삼행시의 대가라고 자청하는 아나운서 오영실,3인조 여성그룹 디바,표진인 박사,조향기 등의 연예인들도 삼행시 대결을 벌인다.

□미스터 빈(MBC 오후 3시)=영국왕립미술관의 직원인 빈이 하는 일이란 기껏 한쪽 구석에서 졸거나 빈둥대는 것이 전부다.

어느날 미국 최고의 걸작 ''휘슬러의 어머니''의 본국송환에 앞서 미국측이 영국 왕립미술관의 박사를 초청하자 이사회는 빈을 딸려보낸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불법총기소지자로 오인받고 5천만달러짜리 그림 앞에서 재채기를 해 그림을 망치는 등 빈이 가는 곳마다 소동이 벌어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