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공테크, 진열시스템 특허 佛서 취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공테크는 15일 인터넷통신이 가능한 진열시스템 및 제어방법 등에 대한 특허를 프랑스 정부로부터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특허는 인터넷을 통해 진열장에 설치된 소형카메라를 제어,진열장의 전시물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 기술이라고 이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공테크는 특허취득을 위한 기술개발에 총 8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4월 국내에서 특허를 취득한데 이어 영국으로부터도 특허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전시관이나 박물관에 설치되는 기존 진열장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공테크는 이날 특허취득을 공시한후 8백50원 오른 7천9백40원에 마감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특허취득으로 향후 회사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러나 이날 주가상승은 특허취득보다는 정부가 문화콘텐츠를 집중육성키로 한 데 따른 반사효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시공테크는 전시관 과학관 등의 설계 및 인테리어를 시공하는 전문건설업체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만 전자·100만 닉스 갈까"…1분기 또 사상 최대 실적 전망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AI) 반도체 호황을 타고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을 다시 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두 회사가 나란히 분기 영업이익 30조원 고지에 오를 가능성까지 거론되면서 국내 기업 ...

    2. 2

      신용불량자에서 매출 300억 눈앞…'인생역전한 비결이요?'

      “전압 최적화 사업을 무기로 기업 에너지 효율화에 앞장서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건립·인공지능(AI) 가상발전소 플랫폼 등 사업 다각화로 종합 에너지 기업이 되겠습니다.”에너지 스타...

    3. 3

      "메모리 호황 최소 2028년까지…삼성전자·하이닉스 더 간다" [오천피 시대 투자전략]

      바야흐로 ‘오천피(코스피지수 5000)’ 시대입니다. 코스피는 병오년 한 달여 만에 30% 넘게 뛰어 5500선을 돌파했습니다. 기나긴 설 연휴를 앞두고 한경닷컴은 증권가 족집게 전문가들에게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