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장 닮고 싶은 인물" 남성 이건희.여성 김은혜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학생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국내 현존인물로 남자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여자는 김은혜 MBC 앵커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재원(金在源) 한양대 경제학부 교수가 ''일과 직업의 세계''라는 교양과목 수강생 4백20명(남학생 3백10명,여학생 1백10명)을 대상으로 자신이 닮고 싶은 인물상에 관해 설문조사해 18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 회장과 김 앵커가 각각 전체 응답자의 12.6%와 13.6%의 지지를 얻어 ''가장 닮고 싶은 남녀''로 꼽혔다.

    닮고 싶은 남자 인물 다음 순위는 LA 다저스의 프로야구 선수 박찬호(9.4%),안철수바이러스연구소의 안철수(8.2%),다음의 이재웅(5.0%),가수 서태지(3.5%)씨 등이 상위에 랭크됐다.

    여성 인물로는 KBS 아나운서 황현정씨가 11.0%로 2위를 차지했고 성악가 조수미(6.7%),프로 골퍼 박세리(6.3%),방송인 백지연(6.1%)씨 등이 꼽혔다.

    이 회장은 국가경제 기여도와 경영능력 등을,김 앵커는 자신감,최고가 되려는 노력,전문가적 직업의식,남성적인 패기와 적극성 등에서 학생들의 호감을 샀다고 김 교수는 분석했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