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 어카운트"상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증권사들의 경쟁이 뜨겁다.

증권사들은 최신 금융공학기법으로 만들어진 자사 투자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또 고도로 훈련된 금융자산관리사들이 최적의 자산배분모델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추천해 줄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각사의 특성을 살린 부가서비스 경쟁도 달아오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증권사들이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우선 살펴야 한다고 조언한다.

자산관리사의 능력 또한 세밀하게 살펴야 한다.

서비스의 질 만큼 적정 수수료를 받고 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

각사의 랩 어카운트 상품 운용전략을 소개한다.

---------------------------------------------------------------

와이즈랩은 단일 수수료(Wrap Fee)로 종합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통 자문형 랩 어카운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LG투자증권은 이미 지난 해 2월부터 수익증권형 랩어카운트 상품을 판매,상당한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최근에는 자산운용 전문인력과 자산관리사(FP)자격시험에 합격한 금융자산관리사 4백여명을 확보,집중적인 자질향상 교육을 하고 있다.

LG증권은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투자 법률 세무 등 다방면에 걸쳐 최고의 종합자산관리 운용전문인력을 육성한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

와이즈 랩은 다양한 투자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펀드형과 컨설턴트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LG증권은 기존 직접투자 및 간접투자 상품과는 차별화된 이미지로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맞춤화되고 차별화된 고객관리 서비스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전담 금융자산관리사를 두고 자산관리 서비스 상담시스템을 이용한 체계적 상담을 제공하고 금융소득 종합과세,생애재무설계,법률 등도 1대1로 컨설팅해 줄 계획이다.

자산운용은 LG증권 리서치 센터의 애널리스트 및 외부 투자자문사가 경제동향과 시황 업종분석을 통해 추천한 종목과 펀드평가 시스템인 "펀드레이더(Fund Radar)"를 통해 선정한 펀드 등을 이용,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펀드레이더는 와이즈 랩의 핵심엔진으로 고객의 성향에 따라 효과적인 자산배분을 추천해 주는 자산배분 모델과 펀드별 벤치마크 지수를 통해 합리적인 펀드평가를 한다.

LG증권은 이밖에 부가서비스로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인터넷상에서 생애설계프로그램,금융소득 종합과세,고객성향분석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