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사랑해(SBS 오후 8시50분)=국영은 경화의 임신소식에 기뻐하면서도 불안한 눈치다.

경화는 국영의 사랑에 더할 수 없는 행복감을 느낀다.

이메일을 배워 처음으로 기현에게 편지를 쓰는 순미는 자신이 제일 되고 싶은 사람의 표본이 기현이라며 열심히 살겠다고 한다.

□추적 60분(KBS2 오후 9시40분)=''죽음에 대한 준비,유언장을 미리 쓰는 사람들'' 유언장 미리쓰기 바람이 불고 있다.

자서전 작가이자 견지낚시의 대가였던 송우 선생은 지난 여름 시한부 삶을 선고받고 난 후 한 월간지에 죽음을 준비하는 내용의 글을 기고했다.

또 도예공 김종희 할아버지는 가족들에게 10가지 유언을 남기고 숨을 거두었다.

유언이라는 것이 한 개인과 가족,그리고 사회 전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추적해본다.

□시사매거진 2580(MBC 오후 9시45분)=여성 근로자 비율이 40%를 넘어선 지 오래다.

이 가운데 47%가 기혼 여성이지만 아직도 결혼이나 임신 때문에 직장에서 쫓겨나는 여성이 많다.

임신 중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저체중,조산 등의 가능성이 높다.

남성중심의 문화 속 직장여성들의 고통을 취재한다.

□10대 리포트(EBS 오후 5시10분)=''조기유학-한국을 떠나는 아이들'' 그동안 특정 소수에게만 해당한다고 생각되어왔던 해외 유학.

지난해 11월,중학교 졸업자 이상에게도 해외유학이 허용되면서 청소년들 사이에 조기유학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하지만 조기유학을 떠난 친구들은 언어 장벽과 새로운 문화에 대한 충격 때문에 현지 적응이 어렵다고 말한다.

현재 유학중인 청소년들의 모습을 통해 조기유학의 실태를 알아본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궁예는 조회를 열어 나라 이름은 ''태봉'',연호를 ''수덕만세''로 고치고 새롭게 조정을 개편한다.

모든 권력을 쥐어잡은 아지태는 서서히 자신의 야욕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한편 견훤은 또 다시 금성산성을 공격하지만 실패를 거듭할 뿐이다.

이때 드디어 왕건이 나주전선으로 돌아온다.

견훤은 목숨을 내놓고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는데….

□한국의 자연(MBC 오전 7시10분)=남·서해안 연안에서 서식하고 있는 쇠물돼지 돌고래.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한 이 돌고래는 흔히 영화나 만화를 통해 알고 있는 참돌고래와 분류학상 가장 가까운 종이다.

쇠물돼지 돌고래는 현재 국제 자연보호연맹에 의해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 동물로 지정되어 있다.

쇠물돼지 돌고래의 생태를 살펴보고 그들을 위한 우리의 과제가 무엇인지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