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수산업, 종이 팔레트 상품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장박스 생산 전문업체인 한수산업(대표 이신훈)은 종이 팔레트를 상품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종이팔레트는 기존의 목재나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존 제품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부피도 작아 물류비용을 30~40% 줄일 수 있다고 이 회사 이신훈 사장은 말했다.

    손쉽게 폐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생도 가능한 환경친화적인 제품이란 점도 장점이다.

    이 사장은 "종이팔레트는 목재팔레트의 경우처럼 풍토병이나 병 해충을 옮길 우려도 없어 검역 등 수출입 통관상 번거로움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31)358-8334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로봇팔'로 선각 공장 통째 자동화…"美와 팩토리 수출까지 협력"

      조선업은 자동화가 쉽지 않은 대표적인 산업 분야다. 구조물이 워낙 커 공장 밖에서 하는 작업이 많은 데다 고객 주문에 따라 매번 설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동화의 핵심인 공정 단순화가 어려워서다.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2. 2

      "어중간한 개입은 환투기 세력 불러"

      정부의 각종 환율 안정 대책에도 원·달러 환율이 오르자 외환시장 전문가들은 “실효성 없는 대책이 반복되면 투기 세력이 가담할 수 있다”며 “시장의 기대심리를 꺾을 수 있는...

    3. 3

      러트닉 "美에 투자 안하면 반도체 100% 관세"…한국 압박

      미국 정부가 한국을 포함한 주요 반도체 생산국을 상대로 미국 내 생산시설 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 수입 반도체에 최대 10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다만 구체적인 반도체 관세 정책에 대해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