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與, 일반 주사제 '분업' 포함 합의..주사제처방 17%까지 내리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과 자민련은 5일 주사제의 15%를 차지하는 일반주사제를 의약분업에 포함시키기로 합의했다.

    또 주사제 오.남용 방지를 위해 주사제 처방료와 조제료를 없애고 주사제처방비율을 현행 57%에서 3년이내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권고 기준인 17%까지 내리기로 했다.

    양당은 이날 정책위 의장 및 원내총무 등 당2역이 참석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약사법 수정안에 합의, 8일 본회의에서 처리키로 했다.

    합의안은 아울러 주사제 과다사용자에 대해 진료비 심사를 강화하고 병원내에서 주사제를 투약한 경우에도 원외처방전에 주사투약 내역을 기재토록 했다.

    양당은 또 국가인권위원회를 국가기구로 하고 반부패위원회에 조사권한을 부여키로 의견을 모았으나 교원정년과 출산휴가기간 등을 규정한 교육공무원법, 모성보호관련법 및 경비업법 개정과 관련해서는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이와관련, 자민련은 이날 확대당직자회의에서 "우리 당은 각종 민생관련 법안에서 정통보수의 색깔을 끝까지 지켜 나가기로 했다"며 기존 당론을 고수할 입장임을 천명, 양당간 합의 도출과정에 상당한 진통이 예상된다.

    김병일 기자 kb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