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텔슨전자-정보통신 상한 등 단말기주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텔슨전자와 텔슨정보통신이 7일 매매가 재개되면서 상한가에 진입했다.

    이에 따라 관련 업종 세원텔레콤, 스탠더드텔레콤, 와이드텔레콤 등도 덩달아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

    오후 2시 5분 현재 텔슨전자와 텔슨정보통신은 가격제한폭을 채워 각각 6,270원과 2,730원에 거래됐다.

    텔슨전자와 정보통신은 합병을 취소한다고 발표하고 공시 번복으로 전날 거래가 정지됐었다.

    이날 거래가 제기되자 합병으로 인한 매수청구권 등 부담이 해소되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화증권 방유진 연구원은 "텔슨정보통신과 텔슨전자는 불확실성 제거와 낙폭과대로 오르고 있다"며 "통상 거래정지 전에 하락이 컸던 종목이 거래가 재기되면 이틀이상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방 연구원은 "텔슨전자와 정보통신은 대주주가 같은데다 같은 단말기 사업을 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합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은실기자 ke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IPO 앞둔 앤스로픽 사볼까?…고수들, SKT 비중확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수들이 13일 오전...

    2. 2

      삼성전자·증권주 랠리에…코스피, 이틀째 장중 최고가 갱신

      코스피가 이틀 연속 장중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삼성전자가 18만원선을 돌파하고 주주환원 강화 기대감에 증권주가 급등하면서, 간밤 뉴욕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한 악재를 이겨냈다.13일 오전 10시42분 현재 코스피는 전...

    3. 3

      김여정 "정동영 무인기 유감 표명 다행"…남북경협주 '상승'

      남북경협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김여정 북한 조선노동당 부부장이 정동영 통일부 장관의 북한 무인기 침투 사건 관련 유감 표명을 두고 "다행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하면서다. 13일 오전 9시35분 현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