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전자.유화 여신연장 논의 .. 李금감위장, 10일 채권단회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근영 금융감독위원장은 10일 오전 은행회관에서 시중은행장 회의를 소집, 회생가능 기업에 대한 은행들의 지원약속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강하게 촉구할 예정이다.

    이와관련, 현대건설, 전자, 석유화학 관련 채권은행장들은 이날 채권단 회의를 갖고 현대전자와 석유화학의 기존여신을 1년간 만기연장하고 현대건설에 대한 4억달러 지급보증안 확정 여부 등 현안을 집중 논의한다.

    채권단 관계자는 "현대전자의 경우 수출환어음 및 신용장 한도를 확대하는 문제와 기존 여신의 만기를 1년간 연장하는 문제를 논의하게 된다"면서 "특히 현대건설에 대한 4억달러 해외지급보증 문제를 매듭짓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현대석유화학의 경우 기존여신을 1년간 만기연장하는 문제와 함께 신규자금 지원여부도 논의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현대전자에 대한 수출환어음 한도 확대방안 등을 놓고 채권단간 조율이 제대로 안돼 적기에 이행되지 않은 면이 있었다"면서 "현대전자를 포함해 현대건설, 현대석유화학과 관련해 그동안 논의됐던 사안들을 은행장들이 모여 한꺼번에 매듭짓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김준현 기자 ki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동산→주식 '머니무브' 어느 정도길래…대출 현실에 깜짝

      정부의 강력한 대출규제 영향으로 지난해 4분기 주택담보대출 증가폭이 2년9개월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주식 관련 대출 등 기타대출이 큰 폭으로 늘면서 전체 대출 증가폭은 전분기에 비해 크게 낮아지지는 ...

    2. 2

      보람컨벤션, 현대글로비스울산지회와 MOU 체결

      보람그룹의 MICE 계열사 보람컨벤션은 현대글로비스울산지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조합원 및 직계가족을 위한 고품격 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측간 상호신뢰를 통한 지속가능한...

    3. 3

      [포토] 제28대 장민영 IBK 기업은행장 취임식

      장민영 IBK기업은행장이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날 장 행장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생산적 금융의 마중물이 돼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며 "2030년까지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