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P-이인제위원 회동 .. 이번 주말께 성사될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이인제 최고위원과 자민련 김종필 명예총재간 회동이 이르면 이번 주말께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최고위원은 12일 기자들과 만나 "회동날짜가 조만간 확정될 것"이라며 "JP(김 명예총재)가 날짜를 잡으라고 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일본을 방문중인 JP가 14일 귀국하고 이 위원이 20일 인도방문을 위해 출국할 예정인 점에 감안할 때 두사람은 15일부터 19일 사이에 만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이 위원이 당초 18,19일로 예정했던 대만 방문일정을 취소한 것도 이와 무관치 않다.

    회동이 이뤄지면 지난 총선시 ''지는해'' 발언으로 소원해진 두 사람의 관계개선 논의와 함께 민주당과 자민련간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논산시장 후보공천 문제에 대한 교통정리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재창 기자 leej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재명 대통령, 故 이해찬 빈소 조문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7일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에서 조문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민주화 운동에 헌신하고 대한민국 근현대 정치·사회·경제 제반 분야에 공헌한...

    2. 2

      韓 군사력 '세계 5위'…상위 5개국 중 핵 없는 유일한 나라

      올해 한국의 군사력 순위가 3년 연속 세계 5위로 평가됐다. 북한은 31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했다.27일 뉴스1은 최근 미국의 군사력 조사기관 글로벌파이어파워(GFP)가 145개국의 군사력을 평가한 '...

    3. 3

      안보실, '北 탄도미사일 발사' 긴급회의…"도발 행위 규정, 중단 촉구"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27일 북한이 평양 인근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행위에 대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위반하는 도발 행위'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으로 촉구했다.국가안보실은 이날 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