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라비바 - 웰라코리아 ]

웰라는 염모제생산에 주력해온 120년 전통의 헤어케어 전문회사이다.

81년 라미화장품과의 기술제휴로 국내시장에 진출했다.

웰라는 93년에 웰라칼라를 출시, 국내 염모제시장에 처음 패션칼라를 선보였고 98년 웰라칼라의 리뉴얼과 비바칼라의 발매로 패션염모제 시장점유율 1위자리를 지키고 있다.

웰라 비바칼라의 컨셉트는 칼라바이탈라이저를 통한 모발보호효과다.

머릿결과 칼라는 떨어질 수 없이 함께 가야만 하는 염색의 고유속성상 칼라에 빛을 더했다라는 것을 강조했고 이를 위해 보석같은 칼라, 웰라 비바칼라로 컨셉트를 정했다.

패션에 가장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여대생 및 사회초년생을 핵심 타깃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에이스 - 해태제과 ]

송기출 < 사장 >

정통 비스킷의 대명사인 ''에이스''는 74년 100원 짜리 제품으로 처음 출시되어 현재까지 인기를 끌고 있는 해태제과의 간판브랜드다.

''에이스''란 제품명은 1위제품, 탁월한 제품, 으뜸제품이 될 것이라는 예감에서 지어졌다.

에이스의 인기비결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아무리 먹어도 쉽게 질리지 않는 감칠맛이 있다.

이러한 매력때문에 누구나 심심할 땐 생각나고 ''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제품이 되었다.

에이스는 커피나 차와 함께 먹는 과자로도 많이 알려져 ''에이스=커피크래커''라는 강한 이미지를 만들면서 비스킷 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다.

하이틴층은 물론 중.장년층에게도 인기가 높아 꾸준한 매출을 올려온 효자제품이다.

[ 위니아.딤채 - 만도공조 ]

황한규 < 사장 >

위니아 에어컨은 3년연속, 김치냉장고 딤채는 2년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돼 가치가 입증됐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1995년 세계최초로 독자개발하여 매년 200%이상의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면서 5대가전 품목에 들정도로 인기가 높다.

구매마케팅 전략을 구사, 이분야 대표상품으로 80%이상의 선호도와 6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위니아 에어컨은 시장진입 초기 기상마케팅이라는 수요예측 마케팅을 도입한것이 적중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위니아라는 브랜드를 초기에 강하게 각인시켜주면서 인지도를 넓혔다.

94년 시장진입 첫해 업계3위의 시장점유에서 이후 35~40% 브랜드선호도를 유지하며 에어컨업계 부동의 톱브랜드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