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급락 뒤 70대 회복…인터넷 통신주 약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리인하를 기점으로 미 주요 3대지수가 큰 폭 동반하락한 부담으로 투자심리가 움츠러들었다.

    21일 코스닥지수는 이에 따라 70을 아래로 깨며 출발했다. 이후 소폭 반등, 오전 9시 10분 현재 70.16을 가리키고 있다. 전날 종가보다 1.19포인트, 1.67% 낮다.

    코스닥50 지수선물 6월물도 전일보다 0.90포인트, 1.13% 빠진 78.40에 거래되고 있다. 시장 베이시스는 -2.89.

    한글과 컴퓨터, 다음, 새롬기술 등 인터넷주가 하락세를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휴맥스만이 소폭 올랐을 뿐 한통프리텔과 한통엠닷컴, 하나로통신 등 시가총액 상위 20위 종목이 대부분 내림세다.

    437개 종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상한가 5개 포함 122개 종목이 상승중이다.

    업종별로도 건설업을 비롯해 금융업, 벤처업 등이 2% 가까이 하락하며 전업종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임영준기자 yjun19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본 안 간다" 중국인 무섭게 몰려오더니…주가 57% 급등 [종목+]

      중국 설 연휴인 춘절(2월15~23일)을 앞두고 백화점주와 카지노주가 급등하고 있다.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서다. 중국 정부의 ‘한일령’(限日令·일본과의 ...

    2. 2

      '골디락스'고용·물가…월가 “구글 오르고, 테슬라 부진"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1월 고용이 예상보다 좋았던 데 이어 물가까지 안정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경제 걱정은 줄어들고, 미 중앙은행(Fed)에 대한 금리 인하 기대는 커졌습니다. 채권 수익률은 뚝 떨어졌습니다.  &nbs...

    3. 3

      뉴욕증시, 혼조 마감…AI 공포 시장 압박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 속에 마감했다.인공지능 AI가 산업 전반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공포가 투자자들을 억눌렀지만 저가 매수 심리가 자극받으며 급변동성을 겪은 것으로 파악된다.13일 뉴욕증권거래소 NYS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