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부터 정부 통계조사도 인터넷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부터 정부도 통계조사를 할 때 조사원을 보내는 대신 인터넷을 이용하기로 했다.

    통계청 관계자는 22일 "조사인력과 비용을 절감하고 조사대상자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인터넷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며 "우선 인터넷 환경이 잘 갖춰진 기업체를 대상으로 내년부터 인터넷 통계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계청은 내년 2월부터 <>광공업 동태 <>제조업 가동률 <>기계 수주 <>건설 수주 <>건설 기성 <>전자상거래 등 6개 통계조사를 인터넷으로 실시하기로 하고 현재 관련 전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통계청은 또 2003년부터는 가계 통계조사에도 인터넷 방식을 도입키로 하고 표본을 추출해 조사하는 가구소비실태조사와 고용구조조사에 우선적으로 시행키로 했다.

    인구총조사 등 전 가구를 조사해야 하는 전수조사의 경우 희망자에 한해 인터넷 조사를 받을 계획이다.

    인터넷 통계조사는 조사 대상자가 통계청 사이트(www.nso.go.kr)에 들어가 설문을 작성한 뒤 송고하는 방식이다.

    오상헌 기자 ohyea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500원대 기웃거리는 환율에…기준금리 5연속 동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기준금리를 5연속 동결했다.한은 금통위는 15일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연 2.50%로 동결했다. 금통위는 지난해 하반기 들어 인하 행렬을 멈추고 7&middo...

    2. 2

      고성엔지니어링, 케이지에이 커버 일체형 배터리 개발 MOU

      로봇 시스템 통합(SI) 솔루션 전문기업 고성엔지니어링은 이차전지 전극공정 전문기업 케이지에이와 ‘AI 드론용 커버 일체형 배터리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

    3. 3

      도요타 미니밴 '알파드 프리미엄' 출시…가격은 8678만원

      도요타코리아는 '2026년형 알파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을 15일 출시하고, 전국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연식변경된 알파드 하이브리드는 기존 ‘이그제큐티브&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