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태평양시멘트, 쌍용양회 추가출자 .. 내달초 3천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쌍용양회의 대주주인 일본태평양시멘트(TCC)가 오는 4월초 쌍용양회에 3천억원을 추가로 출자한다.

    채권단도 이에 맞춰 당초 계획보다 3천억원 늘어난 1조4천억원어치의 전환사채(CB)를 인수해 쌍용양회의 빚을 줄여 주기로 했다.

    일본 TCC와 쌍용양회 채권단은 26일 이같은 내용의 추가채무조정안에 합의했다.

    TCC는 오는 4월초 쌍용양회가 발행하는 CB 3천억원어치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추가 출자키로 했다.

    채권단도 조흥은행과 산업은행이 1천억원씩, 서울보증보험과 한아름종합금융이 5백억원씩 모두 3천억원어치 CB를 추가로 인수키로 했다.

    이에따라 채권단이 인수하는 쌍용양회의 CB는 조흥과 산업은행이 각 4천억원, 서울보증보험과 한아름종금은 각 3천억원씩 모두 1조4천억원으로 늘어난다.

    채권단은 이와함께 쌍용양회에 빌려준 대출금의 금리를 연 11~13%에서 8%대 수준으로 낮춰 주기로 했다.

    김준현 기자 ki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은값, 사상 최초 온스당 100달러 돌파…금값은 5000달러 '코앞'

      안전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지속하면서, 국제 은(銀) 가격이 장중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100달러선을 넘어섰다. 금값도 사상 최고치인 4979달러까지 고점을 높였다. 로이터에 따르면 은 현물 가...

    2. 2

      "분당·일산도 남 일 아니다"…'좀비 엘리베이터' 공포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전 세계 대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지탱해 온 핵심 인프라인 엘리베이터의 노후화가 심화하고 있다. 뉴욕과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는 승강기가 멈춰 서며 고층 빌딩의 기능이 마비되는 이른바 ‘엘리베이터 절벽&...

    3. 3

      "제조업 생산성 올리려면 우리 제품은 필수죠"

      "북미 2차전지 제조사, 유명 칩 제조사와 협업을 논의 중입니다."클라우드 없이 데이터를 공장 등 현장 가까운 곳에서 빠르게 처리하는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개발한 인텔렉투스의 김승욱 대표는 "모든 제조 현장에 인공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