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켓 서베이] 발신번호 표시 CID : '응용분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발신번호표시(CID)서비스는 개인가입자들에게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업무용 시장에서는 여러가지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

    실제로 기업체들은 CID부가서비스를 제품마케팅과 실제판매에 응용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고객의 신상을 바로 확인하고 기존의 고객정보를 같이 보면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 영업소가 고객정보가 담긴 데이터베이스와 CID서비스를 연동시키면 고객이 전화를 걸때 자동으로 이 고객이 언제 차를 구입했고 언제쯤 새차를 구입할지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문자광고와 안내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기존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지속적인 고객서비스가 필요한 홈쇼핑업체와 카드사 유통업체들의 이용도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CID서비스를 CTI(컴퓨터전화통합)에 적용해 기업콜센터를 운용할 경우 고객의 신상정보에서부터 취미 기호 소득수준까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이에 맞는 개인별 맞춤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

    또 한국통신과 하나로통신 등 서비스사업자는 희망업체나 점포의 상호명을 발신자정보에 추가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텔레마케팅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공공클라우드 인증 국정원으로…한미협상 '뇌관' 되나

      정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관할하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제(CSAP)를 민간 인증으로 자율화하고, 공공 부문 접근에 대한 최종 허가권을 국가정보원으로 일원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최근 한·미...

    2. 2

      13일부터 챗GPT서 GPT-4o 못 써…"GPT-5.2에 선택과 집중"

      오는 13일(미국 현지시각)부터 오픈 AI의 '챗GPT' 서비스에서 GPT-4o 포함 구형 모델이 대거 지원 종료된다. 차세대 모델인 GPT-5.2 고도화에 개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다.1일 업계에 ...

    3. 3

      삼성전자, 수조원 투입…'반도체 연구개발 심장' 기흥에도 짓는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발상지’가 최첨단 반도체 연구센터로 재탄생한다. 발상지는 이병철 삼성전자 창업회장의 지시로 조성돼 삼성전자를 메모리 세계 1위로 이끈 65메가비트(Mb) D램을 개발한 경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