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티즌 생각] "소액예금자들만 손해"...'무이자통장' 90% 반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티즌들은 일정금액이하 소액예금에는 이자를 주지 않는 무이자통장제에 대해 심한 거부감을 나타냈다.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0%가 무이자통장에 반대한다고 대답했다.

    찬성 의견은 10%에 불과했다.

    "무이자통장제에 반대한 네티즌의 45%는 무이자통장제가 "은행 부실 부담을 소액예금자에게 떠 넘기려는 것"이라고 답했다.

    은행이 부실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은 부실기업 대출,자사 직원에 대한 저리 대출에 있는데 오히려 서민들에게 책임을 돌리고 있다는 것이다.

    무이자통장이 "소액예금자를 차별하는 제도"라는 의견을 낸 네티즌도 36%에 달했다.

    무이자통장은 돈많은 사람만 우대하는 불평등한 제도라는 것이다.

    "무이자통장제를 실시하는 것은 시기상조","지난친 장사속"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무이자통장을 찬성한 네티즌 가운데 40%는 "은행들이 비용절감을 위해 필요하다"고 답했다.

    "은행도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수익이 나지 않는 소액예금에 대해선 이자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고 답한 네티즌도 20%를 차지했다.

    "은행 구조조정과 은행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무이자통장은 세계적인 추세"라는 대답은 각각 16%와 13%로 나타났다.

    김경근 기자 choice@ hankyung.com

    ...............................................................

    *조사기간=3월23일 오후 9시~26일 오전 9시
    *대상=다음 회원 가운데 2만1천9백7명
    *방법=다음사이트 설문조사
    *조사기관=다음

    ADVERTISEMENT

    1. 1

      "글로벌 제약사 원형 RNA 베팅…알지노믹스는 '자가원형화' 특허로 참전" [최영총의 테크 총총걸음]

      최근 글로벌 제약사들이 앞다퉈 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일라이릴리는 지난 9일 미국의 리보핵산(RNA) 기반 면역치료제 개발 바이오테크 오르나 테라퓨틱스를 24억 달러에 인수했다. 노바티스도 지난해 10월...

    2. 2

      "결혼 꼭 해야 할까요" 고민상담…2030 직장인 반응 보니

      "평생 혼자 살자니 나중에 나이 들어서 괜찮을지 확신이 안 서네요." 자신을 30대 중반 직장인이라 밝힌 한 여성은 가장 큰 고민으로 '결혼'을 꼽았다. 꼭 결혼해야 고민된다는 이 여성은 "혼자 있는 ...

    3. 3

      팟캐스트 창시한 애플, 올 봄 '비디오 팟캐스트' 시장 진출 전망

      애플이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회사가 주력하는 비디오 팟캐스트 시장에 진출한다. 17일(현지시각) 미국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봄 자사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앱)에 통합 영상 기능을 추가한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