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률이 다시 5%선을 넘어섰다.

특히 20,30대의 실업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각 기업들이 신규 채용을 꺼리고 있지만 IT분야나 이 분야 자격증을 가진 인력 수요는 꾸준하다.

유망 자격증으로 취업대란을 뚫는 지혜가 필요하다.

금주에는 IT분야 자격증 관련 인기 사이트를 소개한다.

<>이에듀넷닷컴(www.eedunet.com)=금융 관련 자격증 전문교육기관인 금융경제연수사(대표 전종석)가 운영하는 교육사이트.증권분석사 금융자산관리사(FP) 투자상담사 등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까지 4년 연속 증권분석사 시험에서 교육생중 수석합격자를 배출했고 매회 60%이상의 합격률를 유지하고 있다.

투자상담사 시험의 경우 매회 교재에서 90%이상 유사문제가 출제되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된 FP에서는 약 80%의 적중률을 기록한 바 있다.

대학교수와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들이 수준 높은 교재를 편찬하는데다 해당 자격증을 갖고 있는 연구원들이 수험생의 질문에 응답해주고 있다.

교육방송(On-Air),인터넷(On-Line),교실 강의(Off-Line)등 3가지 방식을 업계 최초로 도입,수험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교재만 사면 별도의 비용 없이 자격증 시험에 대비할수 있다.

<>BPAN(www.bpan.com)=IT교육 전문 포털이다.

이미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정평이 났다.

BPAN이 운영하는 4개의 사이트 "IT전문 정보,온.오프교육 및 세미나"(BPAN) "IT전문 구인구직 및 헤드헌팅,리쿠르트"(WITHJOB) "IT 전문 커뮤니티"(BPANCLUB) "메일사이트"(UVGOTMAIL)를 통해 정보 및 교육에서 취업으로 이어지는 모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컴팩 오라클 시스코시스템스 선마이크로시스템즈 노벨 리눅스 등 16개 벤더사 60여종의 자격증을 소개하고 있다.

1백만원 내지 2백만원을 들여 정규과정을 밟아야만 딸 수 있는 자격증을 독학으로도 획득할 수 있도록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전국의 교육센터와 시험센터에 관한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단순히 교육정보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2,3일에 한번꼴로 기술세미나라든지 대학생 대상 특강,기업체 대상 IT전문 맞춤위탁교육 등 오프라인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자료:www.100h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