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컴, 전환사채 풋옵션 1년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글과컴퓨터의 해외 전환사채(CB) 5,000만달러에 대한 풋옵션 행사일이 1년 연장됐다. 또 전환가 재조정이 가능해져 주식전환의 길도 열었다.

    한컴은 30일 지난해 3월 30일 발행한 해외전환사채 5,000만 달러에 대한 풋 옵션 행사일이 오는 2002년 3월 30일로 연기됐다고 밝혔다.

    한컴은 이날 오전 홍콩에서 채권단 회의를 열고 전환사채를 1년 롤오버하는 조건에 채권자들이 찬성했다고 밝혔다.

    또 주식전환과 관련해 지난해 9월에 조정된 1만6,803원 아래로 재조정, 시장상황에 맞게 주식전환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컴의 이창우재경팀장은 "내부 이사회를 거쳐 오는 4월초 1차 전환가 조정이 실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은 지난해 3월 30일 해외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만기 3년의 유러 CB 5,000만달러를 발행했다. 최초 3만5,133원에 발행한 CB는 국내 주식시장의 침체로 지난해 전환가가 조정돼 1만6,803원으로 낮아졌었다.

    이로써 약 300억원 정도의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한컴은 설명했다.

    한경닷컴 한정진기자 jjh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외국인 2.8조 매물폭탄에 짓눌린 코스피…삼전·SK하닉 3%대↓

      코스피가 2% 가까운 낙폭을 보이고 있다. 정규장이 개장한지 2시간도 지나기 전에 외국인이 현·선물을 합쳐 2조8000억원어치가 넘는 매물을 쏟아낸 탓이다. 뉴욕증시에서의 기술주 투자심리 악화가 이어지면...

    2. 2

      반도체 대장 '삼전·SK하닉' 줄줄이 밀리는데…'신고가' 급등

      약세장 속에서도 팹리스 반도체 기업 파두의 주가가 장중 21% 넘게 급등 중이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불확실성을 해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5일 오전 10시30분 현재 파두는 전날...

    3. 3

      제이엘케이 "국내 상급종합병원서 뇌졸중 AI 솔루션 활용 효과 나타나"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제이엘케이는 분당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 한림대성심병원 등 다수의 상급종합병원에서 뇌졸중 진단을 위한 AI 솔루션 서비스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세 병원 모두 뇌졸중 환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