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워런 버핏 GAP주식 대량매입 '관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워런 버핏은 왜 청바지 회사의 주식을 샀을까''

    전세계 투자가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는 미국의 억만장자 투자가 워런 버핏이 최근 의류소매업체인 ''갭(GAP)''의 주식 8백만주를 매입했다고 BBC방송이 3일 보도했다.

    이 방송은 버핏 회장이 소유하고 있는 투자회사인 벅셔 해서웨이가 미국 증권감독위원회(SEC)에 2억4백만달러에 달하는 갭의 주식 매입 사실을 신고했다고 전했다.

    이는 갭사 소유지분의 0.9%에 달하는 것으로 벅셔 해서웨이는 올초 SEC로부터 이같은 소규모 지분소유도 투자내역을 신고하라는 판정을 받았다.

    버핏 회장의 주식매입 소식이 전해지면서 갭의 주가는 2일 뉴욕증시에서 3%가 뛰어 주당 24.42달러에 마감했다.

    다음날도 개장 직후 25.32달러까지 치솟았으나 이후 다시 23달러대로 떨어졌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엔솔, 美 한화큐셀에 1조원대 ESS용 LFP 배터리 공급계약

      LG에너지솔루션이 한화큐셀 미국법인에 1조원대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를 공급하며 ESS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가속한다.LG에너지솔루션은 한화큐셀 미국법인과 총 5GWh(기가와트시) 규모의 ES...

    2. 2

      현대차·기아, 美 '1월 역대 최대' 판매…하이브리드가 실적 견인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올해 1월 미국 시장에서 합산 12만5296대를 판매하며 역대 1월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하이브리드카 판매가 크게 늘며 전년 대비 7.7% 성장세를 기록했다.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

    3. 3

      월마트 시총 1조달러 돌파…유통 너머 '테크 플랫폼' 됐다

      미국 최대 유통 기업 월마트가 소매업계 최초로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압도적 거점 기반에 첨단 기술력을 결합한 옴니채널 전략이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재평가받은 결과다. 전통적인 소매업의 한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