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호회] 좋은 아빠모임 .. 자녀 교육과 가족 친목 위한 정보 교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좋은 아빠모임은 더 나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자녀교육에 관심을 기울여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천안YMCA 회원들을 주축으로 결성됐다.

    아직은 회원 수가 그리 많지 않은 지역동호회이지만 월 2번 정도 모임을 갖고 좀더 나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온·오프라인상에서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다.

    틈틈이 가족들과 친목 도모 겸 여행이나 견학 등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정회원이 아니더라도 자녀교육에 관련된 사항이라든지 문제점 등에 대한 토론이 홈페이지(http://alpha.anseo.dankook.ac.kr/∼ymca) 게시판을 통해 자유롭게 이뤄지고 있다.

    정기모임을 통해 회원들간에 좀더 나은 자녀교육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의 발제 토론란에 올려놓는다.

    자녀를 둔 부모들의 공통 관심사인 ''자녀교육''은 중요한 만큼 간과하는 부분도 많다.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 동호회에서 주고받는 이야기들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운다.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이요? 우선은 자녀를 진실로 사랑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누구나 다 자식을 사랑하지만 얼마나 애정을 갖고 대하느냐가 중요한 거겠죠"

    조승래 회장의 말이다.

    교육열 세계 1위라는 우리나라에서 교육 이민 등 많은 문제점들을 신문지상에서 접할 수 있다.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분들이나 자녀를 둔 부모들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올바른 교육을 통해 좀 더 나은 미래가 왔으면 한다.

    ADVERTISEMENT

    1. 1

      [속보] 삼성전자 창사 이래 첫 과반 노조 탄생

      [속보] 삼성전자 창사 이래 첫 과반 노조 탄생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2. 2

      [포토] 심형탁 가족, 오미야게 홍보대사로 참석

      배우 심형탁의 아들 심하루가 29일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OMIYAGE+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팝업 이벤트'에서 분유를 먹고 있다.OMIYAGE+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팝업 이...

    3. 3

      [포토] 오미야게 홍보대사 심형탁 가족

      배우 심형탁과 부인 히라이 사야, 아들 심하루가 29일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OMIYAGE+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팝업 이벤트'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OMIYAGE+일본 프리미엄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