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 특공대(KBS2 오후 9시50분)=지난 2일 전국 경찰서에 안전띠 단속령이 내렸다.

고속도로상에선 전원 안전띠를 착용해야 하고 유아들도 단속대상에 속한다.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으나 승객의 안전띠 미착용시 범칙금이 3만원이기 때문에 영업용 택시 기사들에겐 중요한 문제다.

안전띠 단속령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을 들어보고 안전띠에 대한 오해와 편견 등을 다양하게 조명해 본다.

□베스트극장(MBC 오후 9시55분)=서른 넷의 이혼남 헌제.

동화삽화가로 일하는 그는 대인기피증에 심한 열등감까지 가지고 있다.

그를 사랑하던 여자들도 늘 자기 안에 갇혀 움직일 줄 모르는 그의 모습에 지쳐 떠나버린다.

그러던 어느날 헌제 앞에 씩씩한 여자 명신이 나타난다.

헌제의 수영강사인 그녀는 아줌마들 틈에 섞여 어설픈 모습으로 수영을 배우는 헌제에게 조금씩 호기심을 가지는데….

□어벤저(SBS 오후 10시55분)=비와 안개의 나라 영국.

기상안전보호 프로그램에 이상이 생기자 영국 첩보국장은 일급 비밀요원 존 스티브에게 이 사건을 조사하도록 명령한다.

기상학 박사 에마 필을 파트너로 삼아 사건을 조사하던 존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던 어거스트 박사를 찾아간다.

어거스트는 에마와 똑같은 인물을 복제해 존을 혼란스럽게 하고 에마를 위험에 몰아넣는다.

□굿모닝 실버(EBS 오전 6시30분)=''으랏차차 운동합시다'' 코너에선 지난 4일 동안 배운 차차차 스텝을 총정리해 본다.

''아침에 만난 사람''에선 환갑이 다된 나이에 살던 집을 팔고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미국으로 간 최정인 할머니가 출연한다.

최정인 할머니는 얼마 전 ''잉글리시 드림''을 출판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젊은이 못지 않게 당당한 삶을 살고 있는 최정인 할머니를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