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을 할 때 나에게 어떤 컬러가 어울릴까를 늘 고민을 하면서도 의외로 자신에게 맞는 컬러매치요령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칼라 매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얼굴의 이미지가 퇴폐적으로 또는 섹시하게 때로는 지적이고 우아해 보일 것이다.

기본적인 메이크업의 칼라 매치에 대해 알아보자

1.포인트는 한쪽에만

얼굴전체를 한 가지 톤으로 통일하는 것은 전문가에게도 어려운 일이다.

눈이면 눈,입술이면 입술 등 자신의 외모 중에 가장 자신있는 곳에 포인트를 줄 것을 권한다.

만약 선명한 레드 립스틱을 발랐다면 눈 화장은 안하거나 화이트 아이섀도 하나만 바르는 방식이다.

2.여러 가지 컬러는 No

얼굴에서 보이는 컬러는 4가지 이하가 적당하다.

베이지 브라운 블랙 그레이 등 얼굴에서 특별한 색을 나타내지 않는 색은 예외로 한다.

예를 들어 눈에 3가지색을 발랐다면 입술과 볼터치는 같은 계열의 색을 사용해 4가지 색상을 넘지 않도록 해야 안정감 있는 인상을 준다.

3.선명한 색상과 어두운 색의 매치

같은 계열의 선명한 색을 눈과 입술에 모두 사용하면 메이크업이 너무 강해보인다.

반대로 어두운 색은 눈과 입술에 동시에 사용해도 별 무리는 없다.

그러나 자칫 무겁고 딱딱해 보일 우려가 있다.

이럴 때는 다크브라운 아이섀도에 붉은 톤이 살짝 들어간 다크레드 립스틱을 발라주면 훨씬 생동감 있는 컬러 매치가 된다.

4.눈썹컬러도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눈썹은 머리카락 색보다 약간 흐린 색상을 바르는 것이 기본.

그러나 독특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메이크업 컬러에 맞춰 눈썹 색을 바꿔볼 것을 권한다.

예를 들어 따뜻한 메이크업을 했다면 붉은 브라운,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라면 블랙브라운,차가운 메이크업을 했다면 그레이로 발라본다.

5.볼터치는 마지막에

볼터치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마친 다음에 한다.

먼저 거울에 비춰진 자신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본다.

푸른 느낌이 강하게 보인다면 핑크색을 발라 따뜻한 이미지로 만들어 주고 붉은 기가 느껴진다면 흰색을 발라 붉은 기를 없애준다.

볼터치는 얼굴 크기를 작아 보이게도 하지만 전체적인 색감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역할도 한다.

6.손톱과 입술은 같은 계열로

매니큐어를 립스틱과 같은 계열로 바를 때는 립스틱보다 옅은 색을 사용한다.

반면 립스틱과 다른 색의 매니큐어를 바를 때는 어느 한쪽만 강조하도록 한다.

입술에 짙은 립스틱을 발랐다면 손톱은 피부색에 가장 가까운 베이지를 바르는게 가장 자연스러워 보인다.

김미경 클리오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