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원외고 유학반, 美명문대 전원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기유학을 하지 않고 국내 한 고교에서 해외유학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이 미국의 명문대학에 전원 합격했다.

    16일 서울 대원외고(교장 남봉철)에 따르면 이미영(19)양 등 이 학교 해외유학프로그램인 SAP(Study Abroad Plan) 2기 졸업생 13명은 최근 브라운대학과 펜실베이니아대학,컬럼비아대학 등 미국 명문대학에 전원 합격했다.

    이들 가운데 이양은 컬럼비아대학과 브라운대학 등 6개 대학에 합격하고 프린스턴대학 등 2개 대학에는 예비합격,최종 진로를 놓고 고심중이다.

    이양은 지난해 11월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 주관으로 실시된 대입수능시험격인 학력적성검사(SATⅠ)에서 한국인 학생으로는 처음으로 1천6백점 만점을 받기도 했다.

    홍인기(19)군은 펜실베이니아대학 등 6개 대학에,이호민(19)군은 브라운대학 등 7개 대학에 합격하는 등 나머지 12명도 각각 1∼7개 대학으로부터 합격통보를 받았다.

    정한영 기자 c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치위생사의 이상한 취미…환자 등 대상 499차례 불법 촬영

      치과 의원 엑스레이(X-Ray) 촬영실과 버스정류장 등에서 여성 수백명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치위생사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항소5-1부(손원락 부장판사)는 최근 성폭...

    2. 2

      만취 상태로 차 몰더니…3층 주차장 벽 뚫고 추락한 30대 '경상'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주차장 3층 외벽을 뚫고 1층으로 추락한 3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6일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25일 오후 7시 30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 한 상가건물 3층...

    3. 3

      학원도 못 보낼 판…통학 차량 60대 운전기사 여아 4명 성추행

      미취학아동 등 어린 여아들을 성추행한 혐의로 60대 태권도학원 통학 차량 운전기사가 구속됐다.충남경찰청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13세 미만 미성년자 강제추행) 위반 혐의로 60대 A씨를 구속했다고 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